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초입문서 2차 - 공인중개사 2차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 부동산공법 / 부동산공시법령 / 부동산세법, 2021 최신판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황정선 외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합격을 위한 최적의 교재,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초입문서 2차로 공부해 보길 바란다. 1차 시험과 비교해도 늘어나느 과목수 만큼이나 확실히 이해하며 정리해 둬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해커스 공인중개사라는 점과 비전공자, 입문자, 초보자들을 위한 공인중개사 기초입문서 2차, 해당 도서를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도, 자격증 취득, 공인중개사 하는 역할과 일에 대해서도 종합적으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1차 시험과 동시에 준비하는 분들도 존재하지만 1차든, 2차든, 선택과 집중을 통해 공부하는 것도 하나의 대안책이 될 것이다.


해당 2차 시험의 경우 늘어난 과목의 비중에 대해 제대로 알고 대응해야 한다. 2차 시험 과목으로는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부동산세법,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령이 그것이다. 간략히 살펴보자면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의 경우 법령을 만드는 과정 및 법조문의 형식, 법률용어에 대한 이해, 공인중개사법, 중개실무,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이 있다. 그리고 부동산공법 파트는 공법의 입문과 이해, 국토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도시개발법,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건축법, 주택법, 농지법 등이 있다. 




또한 부동산공시법령의 경우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부동산 등기법이 존재한다. 그리고 부동산세법은 조세총론, 지방세, 국세 등의 파트가 존재한다. 간단해 보이지만 이해와 암기가 동반된 학습법이 필요하며 실무적으로 활용도가 높은 파트도 있지만 법률에 대한 이해나 암기를 요구하는 파트도 존재하는 만큼 자신에게 맞는 집중적 학습법을 조언하고 싶다. 물론 이 책은 기초입문서라는 특징을 잘 살려 용어나 개념에 대한 정리, 이해를 위주로 풀이하고 있고 이를 통해 문제풀이의 과정에 다가가야 한다. 


해당 시험의 경우 합격을 위한 확실한 가이드라인이나 일정한 공부법이 존재하는 만큼, 성공한 사례나 사람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공인중개사 시험합격을 위한 조건이나 공부법이 무엇인지 파악하며 일관성 있게 공부해 나가는 과정이 필요하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초입문서 2차 시험 합격을 위한 교재로 추천하고 싶고 해당 파트마다 비슷한듯 다른 공부법의 존재나 직무이해도나 연관성에 따라서 쉬운 파트, 또는 어려운 파트가 함께 존재한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교재를 통해 공인중개사 2차 시험 합격을 위해 공부하며 활용해 보자.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초입문서 2차>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 교재로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