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초입문서 1차 - 공인중개사 1차 부동산학개론ㅣ민법 및 민사특별법ㅣ2021 최신판 ㅣ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신관식.채희대.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부동산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한 관심이 많은 요즘, 대중적인 관심 만큼이나 부동산에 대한 투자론, 직무 관련 직업에 대한 분석 및 시험 자체에 대한 평가와 준비법 등 다양한 관점에서 해당 자격시험에 대해 평가하고 있다. 이 책은 공인중개사 기초입문서로 1차 시험에 대한 소개를 바탕으로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책이다. 기초입문서라는 말처럼 입문자나 초보자, 혹은 비전공자들에게 적합한 교재로 볼 수 있으며 책을 통해 공인중개사 시험이 무엇인지 기본적인 관점에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다양한 과목과 파트가 존재하는 만큼 기초입문서 1차에서는 어떤 과목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지 자세히 배우며 이해해야 자격시험 합격에도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말하고 있는데, 부동산학개론의 경우 부동산학총론을 비롯해 경제론, 시장론, 정책론, 투자론, 금융론, 감정평가론 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아무래도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영역의 단위에서 말하고 있는 특징적 요소가 존재한다. 책을 통해 공부하며 비교, 구분해서 정리해 두는 공부법이 필수적인 파트이다.
민법 및 민사특별법의 경우 민법총칙과 물권법, 계약법 등으로 볼 수 있는데, 법에 대한 이해와 개정현황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해 암기가 요구되는 파트이다. 공인중개사 직무연관성, 이해도, 자격요건 등에 비유해서 법에 대해 암기하거나 공부를 한다면 크게 무리는 없겠지만 용어나 법 이해에 대한 암기가 필수적인 영역이라 수험생들에게 까다로운 과목이라 볼 수 있다. 그래도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초입문서 1차의 경우 믿고 볼 수 있는 해커스가 함께 했다는 점과 따로 필기나 구분이 필요없을 만큼, 중요도나 핵심가치에 따라 쉽게 볼 수 있도록 교재 자체가 제작되어 공부를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물론 자격시험 자체를 문제풀이집 위주로 공부하는 분들도 있고 또 어떤 분들은 기본서를 통해 무조건적인 암기와 이해를 통해 개념다지기에 열중하는 분들도 존재한다. 공부법에 대한 선택은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기초입문서를 통해 개념을 먼저 다지면서 문제풀이에 다가가서 공부하라고 조언하고 싶고 책을 통해 확실히 이해하며 해당 직무나 공인중개사 하는 역할 등에 대해 실무적으로 생각하며 공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초입문서 1차> 를 통해 해당 자격시험을 미리 공부하며 합격의 꿈을 이뤄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