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가올 3년, 대전환시대에 사야 할 주식
이상헌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2월
평점 :
투자를 위한 다양한 방법론, 공부법이 존재한다. 하지만 우리는 넘쳐나는 정보와 지식들로 인해 복잡함을 느끼거나 가짜뉴스로 인한 피해사례 등으로 인해 투자에 있어서 명확한 기준을 잡기란 쉬운 일이 아니며 나름의 전문성을 갖고 있는 전문가들도 실패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현실에서 끊임없이 배우며 대응할 수밖에 없는 한계성 또한 경험하고 있다. 그래도 이 책은 주식투자와 종목분석에 있어서 어떤 분야에 집중하며 투자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확실히 말하고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메시지를 갖고 있다.
헬스케어 산업에 대한 분석, 4차 산업의 주요 분야로 언급되고 있고 실제 유망종목으로 볼 수 있지만 일반적인 관점에서 헬스케어 산업을 어떻게 마주하며 이해해야 하는지,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주식투자의 관점에서도 하나의 투자전략 종목으로 볼 것인지, 아니면 장기투자의 관점에서 바라보며 대응해야 하는지, 같은 분야를 보더라도 다른 평가와 반응이 존재하는 만큼 주식의 성공투자, 혹은 가치투자의 관점에서도 우리는 해당 산업에 대해 배우면서 나름의 안목을 가져야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4차 산업의 변화상과 현재상을 함께 분석하고 있는 이 책은 주식투자와 시장분석, 기업평가나 가치투자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있는 책이라 초보투자자들에게 괜찮은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또한 책의 전반적인 내용이 현재를 바탕으로 미래 지향적인 예측과 반응, 평가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식을 통해 산업구조 분석이나 기업에 대한 평가와 산업에 대한 전망 등 종합적인 분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책의 내용 자체가 상당히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또한 책의 말미에서는 코로나 사태, 감염병, 펜대믹, 바이러스에 대한 평가와 언급을 하고 있다.
결국 백신이 등장할 것이며 헬스케어 산업은 더욱 부각되는 유망산업이 될 것이라는 예측과 인간학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기술적 역량강화 발전의 사례 등을 긍정적인 과정과 방향으로 접목시켜서 더 많은 부가가치를 만들어 낼 것이란 예측까지, 우리가 흔히 느끼는 새로운 시대와 산업을 대하는 마인드, 기술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산업구조와 변화상에 대한 분석 등 주식투자에 있어서 중요한 종목의 선정이나 반응 등에 대해 긍정적인 가치판단을 내릴 수 있게 하는 면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다가올 3년, 대전환 시대에 사야 할 주식> 어떤 전략과 종목을 언급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주식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