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자영업의 미래 - 팬데믹, 온텍트 창업 시장이 불러온 전환창업의 시대
김상훈 지음 / 아이콤마(주)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다. 포스트 코로나 사회가 그것이며 우리는 이런 변화를 체감하고 있지만 여전히 예전의 가치와 방법을 고수하려는 심리 또한 함께 갖고 있다. 물론 무조건적인 변화가 성공적인 결과를 보장하진 않는다. 다만 대중들의 정서나 심리 등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파악해야 일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보편적인 룰을 이해하며 창업에 대해 접근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창업전략과 시장분석, 다양한 형태로 새롭게 진화하는 창업에 대한 모든 것을 판단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온택트 사회, 온라인 창업 시장의 활성화, 결국 물류의 이동은 새로운 형태로 진행되고 있고 코로나로 인해 택배나 물류 시장은 더 성장했고 이를 읽고 기회로 여긴 사람들은 새로운 형태로 엄청난 성장과 부가적인 수익을 거두고 있는 것도 현실이며 사실이다. 그래서 우리는 창업에 대해서도 기본적인 패턴이나 분석을 통해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새롭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인지해야 새로운 형태의 창업전략을 세울 수 있고 내가 바라는 경영관리의 모습이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전략 등을 수립할 수 있는 것이다.

위기나 실패, 불황 등으로 표현되는 자영업자의 현실, 그리고 소생시켜야 한다는 소상공인들의 존재, 물론 이런 사회변화에 있어서 그들은 피해자가 될 수도 가해자가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의 변화를 추구해야 위기를 기회로 발판삼아 많은 것을 이룰 수 있거나 지킬 수 있는 것이다. 책을 통해 기존의 편견이나 방식의 틀을 깨면서, 어떻게 변화하며 성장을 추구해야 하는지, 기본적인 경영 마인드와 창업전략 등을 배우면서 판단해 보길 바란다. 이 책은 창업에 대한 모든 것을 제공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한 책이다.

<코로나 시대 자영업의 미래> 라는 말처럼 우리 현실에서 이미 진행되고 있는 새로운 전략들, 변화상에 대한 분석과 평가를 통해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비전과 새로운 시장전략, 시장조사나 고객들의 정서나 심리 등을 파악해 더 나은 형태로 행동해야 한다는 확실한 명분과 목적성을 제공하고 있다. 물론 여전히 힘들고 위기의 상황으로 볼 수 있는 자영업의 몰락, 현실, 하지만 항상 위기는 기회를 함께 갖고 온다는 명확한 교훈이 존재한다. 책을 통해 배우면서 창업 분야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분명 도움될 만한 새로운 정보와 방법론을 소개하며 나를 위한 실무 전략과 활용 방안에 대해 일정한 가르침을 제공해 줄 것이다. 읽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