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 걱정인형처럼 내 고민을 털어놓는 책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민에 대한 사람들의 담론, 그리고 평가와 반응은 다양하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문제에 대한 인식, 혹은 상황변화나 사람에 따라 다르게 작용하는 심리를 읽는 눈, 부정적 상황이나 갈등 요소를 빠르게 포착해서 이를 긍정적인 방향이나 감정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면 스스로의 성장이나 관리, 발전에도 좋은 영향을 주고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언급되는 인생명언의 교훈은 명확하다. 의미없는 독서보다는 명언 한 문장이 주는 엄청난 삶의 변화상을 체감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

물론 이 한 권의 책으로 인해 개인의 삶이 변할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너무 많은 것을 바라서도 안된다. 때로는 흔들리지 않는 자기 중심이나 균형점을 바탕으로 살아가야 하는 용기가 중요할 수도 있고 반대로 변화의 편승하기 위해 빠르게 대응해야 하는 것들도 존재하는 법이다. 살아가는 방식에 대한 선택과 판단은 존중하지만 더 나은 삶을 위해서 이 책을 통해 읽으면서 배운다는 마인드, 마인드 리셋이 중요하다는 교훈을 확실히 얻어 가게 될 것이다.

 

 

 

누군가를 위해 살아가는 삶이 아닌, 나를 위해 살아가는 용기, 가보지 못한 길이라고 하더라도 도전하며 용기있게 상황을 마주할 수 있다면 이런 경험 자체가 나를 지키는 힘, 혹은 삶의 경험적 내공이 되어 좋은 결과를 만들어 줄 것이다. 항상 시도를 두려워 하거나 타인이 원하는 사람이 되려는 노력, 사회가 요구하는 규격화 된 사람이 되려고 해선 안된다. 항상 나를 위해 살면서도 창의성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도전적, 적극적인 마인드가 필요한 시대이다.

사람들은 말한다. 타인에 대해선 함부로 평가한다. 그리고 자기 자신에 대해선 매우 관대한 태도를 갖는다. 이런 위선과 이중 모순적 행위를 버려야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고 일이나 사람관계 등에서 더 좋은 사람으로 인정받고 더 많은 것을 얻거나 이룰 수 있는 것이다.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을 통해 지금 나에게 필요한 덕목과 자질, 조건 등이 무엇인지 가늠하며 자기계발 및 관리에 활용해 보자. 누구나 쉽게 읽으며 배울 수 있는 문장들을 소개하고 있어서 새로운 동기부여나 자극을 위해서도 괜찮은 책이 될 것이다. 읽으며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