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터 CC 2021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문수민.이상호.앤미디어 지음 / 길벗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일러스트레이터가 무엇인지,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를 통해 알아보자. 일단 해당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 준비사항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다. 어떤 작업방법으로 손그림 및 디지털 일러스트를 표현하는지, 벡터 드로잉의 기본과 패스, 베지어 곡선에 대한 이해, 그리고 파일 연동 및 호환, 이미지의 차이점, 이미지 파일형식 (비트맵과 벡터), 인쇄시 주의사항으로 해상도에 대한 표현, 글꼴변환 (문자패스화), 디자인 소스와 글꼴 선택을 위한 참고사이트 활용 등이 그것이다. 


이런 과정을 바탕으로 도구와 패널에 대해 알아보자. 사용자 정의 패널 구성하기와 새문서, 아트보드 만들기 과정, 파일관리 및 기본기 습득의 과정, 원하는대로 오브젝트 선택 등이 있다. 또한 일러스트레이터의 경우 드로잉에 대한 기본기, 그리기 도구 익히는 과정이 필요하다. 펜 도구와 패스기능 익히기, 선도구로 다양한 선 그리기, 여러가지 도형 그리기, 손그림 스타일 그림 그리기, 브러기 익히기 등이 존재한다. 또한 다양한 방법으로 채색하고 편집하는 과정에서 간단한 방법론이 존재한다. 1. 색상적용, 2. 배색과 색상 테마 만들기, 3. 그러데이션 설정, 4. 오브젝트 관리, 5. 정렬과 배열, 6. 오브젝트 다루기가 그것이다. 




여러가지 의미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일러스트레이터가 어떤 과정으로 활용되는 프로그램이며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책을 통해 확실히 다지면서 배워 보길 바란다. 자신에게 맞는 그래픽 표현, 디자인 표현 등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과 방법론이 존재해서 유용한 분야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책에서는 효율적으로 문자 디자인하기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다. 문자 디자인하기 (문자도구), 문서 편집기능 알아보기, 문자 변형하기가 그것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그래픽 스타일 디자인하기의 경우 반드시 알아둬야 하는 핵심사항이다. 


그 방법론에는 오브젝트 재구성, 블렌딩 기능으로 중간단계 생성, 색을 혼합 또는 일부부만 표현, 사진을 일러스트로 만들기, 심볼등록과 편집, 오브젝트 왜곡, 정보의 시각화 및 인포그래픽 만들기, 그래픽 스타일과 속성 설정, 3차원 공간에서 작업하기 등이 대표적인 방식이다. 그리고 마지막 전략으로 완성도를 높이는 과정에 주목하며 고급효과를 소개하고 있다. 일반 오브젝트를 입체로 만들기, 원에 3D 기능 적용해 롤케이크 만들기, 3D Revolve 기능으로 입체 기둥 표현, 360도 회전해서 입체 오브젝트 만들기 등이 그것이다. 


워낙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법도 많고 사용자의 능력이나 활용범위에 따라서 전혀 다른 효과나 결과를 내는 것이 일러스트레이터 활용법이다. 책을 통해 기본적인 용어에 대한 정리나 이해를 바탕으로 관련 분야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생소하게 느껴지는 일러스트레이터가 무엇이며 관련 직종에 대해서 판단해 볼 수도 있고 여러 의미로 활용하며 나를 위한 자기계발이 무엇인지 확실히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 무작정 따라하기> 믿고 보는 실무 가이드북이라 괜찮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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