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기출문제집 심화(1.2.3급) - 50회 시험 반영 한능검 최신개정판 / 본 교재 무료 해설강의 제공 / 시대공략+회차공략으로 1주 합격 가능! 2021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리즈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역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이를 증명하듯 실제 한국사 시험에 도전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난이도 문제가 언급되기도 하며 수험생들의 입장에선 어떤 교재를 선택해서 공부해야 하는지 고민이 되기도 한다. 일단 해커스 한국사 교재의 경우 내용 자체가 탄탄하다고 볼 수 있다. 이 책도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시험합격을 위한 일정한 가이드라인 제공하고 있고 문제풀이를 통해 시험이 어떻게 출제되는지, 이를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한국사 심화과정의 경우, 기본적인 지식이 있다는 전제로 문제의 난이도가 조절되는 만큼 기본기를 확실히 다져야 할 것이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독학으로 기본서 위주의 공부보다는 적절한 인강을 활용하며 출제범위에 대한 이해나 출제 가능성이 높은 파트를 위주로 공부하는 것이 시험합격 전략에는 유리할 것이다. 여기에서 주목할 점은 역사공부를 하는 것과 한국사 시험 합격을 하는 것은 명백히 다르다는 사실이다. 간혹 수험생들이 착각하며 불필요한 연표를 외우거나 출제 가능성과는 무관하게 무식한 방법으로 다 외우며 공부하는 분들이 있다. 이게 나쁜 것은 아니지만 한국사 시험합격 전략과는 무관하다는 사실이다. 




고대사 파트의 경우 나오는 유형과 시대, 인물, 사건, 배경 등이 상대적으로 정해져 있는 느낌을 받지만 조선후기를 비롯한 근현대사 파트의 경우 가장 어렵고 헷갈리는 부분이 많은 시대이기도 하다. 책을 통해 계속해서 공부하는 학습법도 좋고 기출문제 풀이과정에서 오답노트를 작성하거나 자신이 취약하다고 느끼는 시대를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방식이 괜찮을 것이다. 이 책의 경우에도 이런 취지를 잘 살려서 핵심적인 부분을 강조하며 소개하고 있는 책으로 따로 필기가 불필요할 정도로 정리가 잘 되어 있다. 


믿고 본다는 느낌이 강하며 실제 공부를 할수록 기출문제 풀이가 왜 중요한지 쉽게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도 기출문제집 하나로는 불안하다? 그렇다면 해당 시리즈물인 2주 합격 교재와 함께 공부한다면 상대적으로 완벽한 시험대비가 될 것이다. 기본서와 문제풀이집을 활용한 공부법, 물론 준비기간이나 시간이 부족할 경우 기출문제집 위주의 공부법을 추천하고 싶고 해커스 한국사 심화과정, 해당 교재를 통해 원하는 합격의 꿈을 이뤄 보자. <2021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집 심화> 편, 무조건 활용하며 공부하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며 내용의 구성 또한 충분히 만족스러울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