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게 쉬운 주식
이상우 지음 / (주)이상미디랩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시장에 대한 수요가 높고 관심 또한 뜨겁다. 전 국민이 주식투자를 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신규 투자자들이 빠르게 유입되고 있고 이런 개미투자자들은 또 다른 위험에 직면해 있지만 너나 할거없이 투자수익을 거두고 있는 성공사례에 매료되어 계속해서 유입되고 있는 모습이다. 그렇다면 실패를 막고 최대한 안정적으로 투자를 하는 방법론이 중요하다. 물론 이 한 권의 책으로 모든 상황을 해석하거나 투자를 통해 무조건적인 투자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말이 아니다.

초보투자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으로 주식이 무엇이며 어떻게 투자해야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한지 이에 대한 물음에 답을 하고 있는 것이다. 주식은 투기라는 의미에 대한 소개나 초보자가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에 대한 언급, 주식시장 자체에 대한 분석 그리고 코스피나 코스닥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소개와 투자자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누구인지? 당장 궁금한 것들에 대해 가볍게 조언하고 있다. 또한 투자를 한다면 투자성향에 대한 파악이 중요한데, 나는 어떤 성향을 가진 투자자인지 이를 알아가는 과정이 매우 중요함을 말하고 있다.

그리고 주식시장에 영향을 주는 요소와 주식을 어떻게 매매해야 하는지,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기법이나 투자방식, 활용법에 대해 종합적으로 언급하고 있는 가이드북으로 본다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또한 이런 과정을 통해 투자를 결심했다면 종목분석은 필수적이다. 주식은 타이밍이며 기술적 분석을 알아야 매매타이밍을 잡을 수 있다. 일반적인 투자분석이나 전문가의 흐름을 추종하며 따라가는 것도 하나의 대안이 되겠지만 이는 명확한 한계점을 갖는다.

기본적으로 주식공부를 해야 하는 당위성에 대해 잘 표현하고 있는 책이라 배울 점이 많을 것이며 초보자가 궁금해 하는 요소에 대해 명확하게 답을 주고 있다는 점에서 다른 주식투자 가이드북들과는 다른 의미를 갖는다. 지금처럼 이런 시장상황이 언제까지 계속될지 모르겠지만 분명한 것은 시장의 유동성이 활발하며 계속된 자본의 유입으로 인해 투자를 시작하기 좋은 판이 깔렸다는 사실이다. 단기적인 관점에서 투기적으로 볼 것인지, 아니면 중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투자할 것인지, 개인의 선택과 판단이겠지만 책을 통해 확실히 배워 보길 바란다. <이상하게 쉬운 주식> 초보자들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