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가 폭등 20가지 급소 : 기본편 -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주가 상승의 시그널
김병철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1월
평점 :
지금은 주식투자의 광풍이며 사람들은 주식을 통해 누구나 수익을 거둘 수 있다고 믿고 있다. 물론 현 상황을 위험하게 보는 평가도 있고 당분간은 이런 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질 거란 예측도 계속되고 있다. 중요한 것은 주식투자를 시작했다면 어떻게 해서 수익을 낼 것인지, 또한 시장분석이나 기업 가치평가를 제대로 해서 손해보다는 수익을 계속해서 추구하는 노력일 것이다. 이 책도 주가폭등에 초점을 잡고 투자자가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요건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주가 폭등 20가지 급소라는 소개를 통해 20가지 현상에 대해 소개한다. 1장에서는 대체효과, 흑자전환, 인물, 리스크 해소를 소개하고 2장에서는 투자유치, 지분가치, 인적분할, 상장폐지 모면 등이 그것이다. 또한 3장에서는 지배구조, 인수합병, 반사이익, 기술개발을 4장에서는 구조조정, 정부정책, 수주, 경영권 분쟁을 소개한다. 그리고 5장에서는 주주친화 정책, 대박상품, 실적개선, 신사업 진출 등을 소개하며 각 장마다 알아야 하는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책을 통해 주가 폭등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주식투자를 한다면 기본적으로 위험이나 리스크에 방어할 수 있고 사람들이 어떤 종목에 가치투자하며 어떻게 다양한 평가를 통해 나름의 기준을 잡는지 이해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이 한 권의 책으로 모든 주식시장이나 투자에 대해 완벽하게 이해하며 무조건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알고 대응하는 것과 그렇지 못하고 투자하는 것은 엄청난 결과의 차이를 발생시킨다.
주식시장과 주식투자는 기본적으로 공부를 해야 알 수 있고 전문투자자가 아닌 경우, 이런 학습은 매우 기본적이며 필수적인 사항이라 볼 수 있다. 지금도 주식투자를 통해 수익을 내는 사람들이 존재하고 있지만 언제까지 이런 호황적 상황이 지속될지 불안과 걱정이 든다면 책을 통해 활용하며 사람들이 어떤 매매기법이나 타이밍 매매를 통해 주식시장과 종목을 분석하며 투자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관련 분야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길 바란다. <주가폭등 20가지 급소 : 기본편> 주식투자 기본서로 추천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