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 국내최초 초판 무삭제 완역본 데일 카네기 초판 완역본 시리즈
데일 카네기 지음, 임상훈 옮김 / 현대지성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자체가 워낙 유명해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생각만 하며 미루거나 실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고 그러면서 더 쉬운 길만 바라고 있다. 요즘과 같은 시대에선 더 치열한 경쟁이나 자기 성장 및 변화의 가치를 이루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것들이 존재한다. 그게 바로 자기관리와 관련된 모든 행위들이다. 말 그대로 기본이 되어 버렸다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 예전에는 남들과 다른 차별성이나 성공전략으로 활용했다면 지금은 더 치열해졌다고 보면 되는 것이다.


나를 위한 변화나 성장을 비롯해 사회생활을 하면서 느끼게 되는 인간관계의 어려움, 마음과 심리 등으로 표현되는 내적인 요소의 관리법, 그리고 감정에 대한 온도차이와 변화상의 발견 이는 자기 자신을 위해서라도 필수적으로 알고 대응해야 한다. 우리에게 중요한 마음관리, 현대인들의 각종 스트레스와 심리적 병폐, 이를 이겨내는 과정을 거쳐야만 어떤 일을 하더라도 성과를 낼 수 있는 것이다. 최대한 좋게 생각하는 긍정적인 마인드와 적극적인 자세는 기본이며 이제는 이런 기본기를 꾸준히 하는 것도 또 다시 기본이 되었다는 점에서 계속 강조해도 부족하진 않을 것이다.


또한 사람들이 쉽게 착각하는 분야가 있다. 바로 자기관리 및 계발 지향적인 태도가 그것이다. 타인과의 경쟁으로 쉽게 표현되지만 사실은 철저한 자기 자신과의 싸움으로 볼 수 있다. 성공하거나 엄청난 변화를 이룬 사람들의 경험담을 보라 왜 기본과 본질적 가치에 주목하면서 변화에 유연한 대응을 하거나 개방적인 마인드로 인생을 설계하라고 하는지, 단순히 그들 스스로가 자기 자랑을 위한 변명거리로만 볼 순 없을 것이다. 이는 공통점으로 반드시 거쳐가는 코스와도 같기 때문에 그런 것이다.


책에서도 감정과 마음, 사람관계, 스스로에 대한 관리나 계획, 점검, 행동 등 개인마다 필요하거나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읽으면서 명확히 할 수 있고 데일 카네기가 강조하는 자기관리의 방향성을 통해 자신의 현재 모습을 성찰하며 더 나은 미래가치를 위해 새로운 것을 추가하려는 그런 능동적인 대처를 통해 더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것이다. 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 너무 유명하지만 이를 제대로 이해하며 실행하는 사람은 적은 책이다. 지금이라도 이 책을 통해 배우며 나를 위한 새로운 삶을 설계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