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영업 트렌드 2021
권인규 외 지음, 공민호 엮음 / 한월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금융, 경제, 영업, 보험, 부동산, 산업구조 등 우리 경제가 나아가는 방향성과 트렌드적 요소, 대중들이 체감하는 경기상황이나 각종 정부정책으로 인한 효과가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종합적으로 배우며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새로운 방향성을 잡아야 하는 투자에 대한 안목과 절세, 증세, 재테크 등 필요한 영역의 트렌드를 분석하며 실무적 감각을 키우거나 비즈니스 관리 및 투자를 통해 더 나은 방법론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경제요소, 금융현황에 대한 종합적인 비교를 통해 분석하고 있다. 1장에서는 보험산업 트렌드에 대해 언급한다.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언택트 시국이 정의한 변화상, 금리하락으로 인한 효과와 예측, 외국계 보험회사의 엑소더스가 주목할 만한 부분이며, 가장 핵심적인 가치로는 네이버나 카카오의 유입으로 인한 시장전망과 동향이 그것이다. 2장에서는 보함상품 트렌드를 분석하며 맞춤형 자동차 보험 탄생, 민식이법과 연동된 운전자 보험, 헬스케어 서비스 보험의 도약, 모빌리티 보험의 탄생과 과제가 대표적인 이슈도 볼 수 있다. 그리고 3장에서는 투자상품 트렌드를 요약한다. 팬데믹에서 동학개미운동까지의 과정상, 해외주식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사, 빚투투자, 영끌투자 등의 투자전략, 커져가는 퇴직연금 시장에 대한 현황분석이 그것이다.


4장에서는 부동산시장 트렌드다. 아파트분양이냐, 상가분양이냐의 비교상, 꼬마빌딩을 새로운 투자처로 인식하는 사람들의 관심, 부동산 시세분석과 반응도, 분양권 당첨시 공동명의, 그리고 P를 반영한 양도세 절세 방법론 등이 대표적이다. 마지막으로는 VIP마켓 트렌드를 조명하며 저금리 시대의 종신보험의 재발견과 베이비부터 세대들의 이민 러시, 투자와 절세의 방법으로 새롭게 부각되는 미술품에 대한 관심도 등이 그것이며, 올 해도 여전히 정부의 증세정책은 필연적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에 반응하거나 대응해야 하는 사람들은 어떤 관점에서 투자나 절세전략 마련해야 하는지, 또한 금융업 종사자들의 경우 구체적으로 어떤 영업전략이나 경영방침을 통해 트렌드적 요소를 활용하거나 위험에 대비할 것인지, 책을 통해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갈수록 모든 상황이 어렵고 코로나로 인해 변화의 속도 또한 급진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시대이다. 금융업이라고 자유로울 수 없고 오히려 더 보수적으로 보이지만 변화의 체감속도는 더 빠르게 작용하고 있는 추세이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분석한 금용 영업 트렌드 2021, 책을 통해 배우며 경제, 금융 트렌드 분석,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길 바란다. 경제초보자나 입문자들도 쉽게 읽으며 이해할 수 있는 책이라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