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의 글쓰기 - SNS 글쓰기는 문학이 아니라 심리학이다!
스펜서 지음, 임보미 옮김 / 그린페이퍼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쓰기의 중요성, 그리고 필요성에 대해 매우 현실적으로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사람마다 추구하는 글쓰기의 목적성이나 방법론은 다양하다. 마케팅을 위한 글쓰기, 가볍게 일상을 소개하며 소통을 중시하는 쓰기부터 나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수단, 혹은 업무적으로 써야 하는 글쓰기 등 한 개인도 상황에 따라 여러 유형의 글을 쓰기도 한다. 이같은 행위가 주는 긍정적 요소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가치, 결과물은 대단하다. 써본 사람은 계속해서 쓸 수밖에 없는 글쓰기 방법론, 책을 통해 유형과 분야에 따라 어떤 방식으로 적용해야 하는지, 확실히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요즘처럼 직접 필기하는 방식보다는 컴퓨터나 모바일을 활용한 쓰기의 방법론이 부각되는 시대에는 나를 포장해서 표현할 수도 있고 부족한 필체의 경우 기계의 힘을 빌려서 표현하면 그만이다. 중요한 것은 독자들이나 대중들이 읽는 가독성, 핵심가치, 메시지의 의미에 대해 정확하고 명확히 전달하는 능력에 있고 이는 보기 좋은 글쓰기가 부수적인 좋은 결과까지 이룰 수 있다는 믿음과 확신에서 비롯된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블로거나 인플루언서를 꿈꾼다면 일정한 쓰기의 방법론을 배우며 나에게 맞는 색깔로 적용하면 더 나은 효율성과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의 논리처럼 말 잘하는 사람은 많지만 글을 잘 쓰는 사람은 적다라는 표현이 적절하다. 누군가에게는 매우 흥미로운 스토리텔링, 또 다른 화법으로 통하지만 또 다른 누군가는 귀찮고 번거로운 작업 정도로 생각하며 아예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진정한 의미의 자기계발이나 가치발견, 혹은 변화를 추구하며 바라는 성장론, 궁극적인 성공학을 그린다면 글쓰기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물론 그림이나 또 다른 유형의 표현법도 존재하지만, 가장 일반적이며 대중적인 기법, 때로는 직설적인 표현의 사용, 우회하는 방식으로의 쓰기 등 때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저자의 논리나 성향에 따라 전혀 다른 표현법이 되는 것이 바로 글쓰기 자체에 대한 요약적인 소개이다.


개인마다 바라는 가치를 이루기 위한 수단으로 쉽게 활용할 수 있고 가장 가성비 좋은 방법론, 관리법이 바로 글쓰기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져야 한다. 인플루언서의 글쓰기, 그들이라고 해서 처음부터 잘한 것도 아니며 다양한 시행착오와 실패, 배움의 과정을 거치면서 다듬어졌고 더 나은 글쓰기의 방식을 터득한 것이다. 지금부터라도 더 나은 글쓰기 방법을 배우며 나를 위한 성장과 성공에 활용해 보자. 책에서는 다양한 유형과 종류에 따른 글쓰기 방법론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고, 왜 시대가 성장하고 초연결 사회로 진입할수록 글쓰가 부각되며 새로운 형태로 재가공 되는지, 그 이유와 논리를 명확히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글쓰기, 책쓰기 가이드북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