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은 생각의 힘 - 최고의 변화를 만드는 7가지 행동법칙
오웨인 서비스.로리 갤러거 지음, 김지연 옮김 / 별글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쁘게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이 책은 최고의 효율성과 실용적인 계획력과 행동력에 대해 주문하고 있다. 사람들은 저마다의 일이나 해야 하는 행위들에 대해 생각하며, 일정한 판단을 통해 의사결정, 혹은 계획과 행동을 통해 상황이나 조건을 경험하게 된다. 이는 계획이 왜 중요하며 큰 그림을 잘 그려야 생각대로 행동할 수 있고 이는 좋은 결과를 위해 당연히 해야 하는 과정 쯤으로 여기게 되었다. 하지만 정보와 지식이 범람한 시대에서 우리는 무조건 철저히 관리한다고 해서 다양한 위험이나 변수를 무조건 대응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그래서 더 효율적인 기법으로 자기관리나 계발에 매진해야 하며 이 책도 이런 취지에서 작은 습관이나 작은 단위의 생각으로 변화나 성장을 추구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고 있다. 목표를 설정하는 과정이나 이후에 중요한 계획수립, 그리고 적절한 보상과 성과에 대한 의미부여와 동기부여, 이런 과정을 경험하면서 알게 되는 자신의 장단점에 대한 분석, 이를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거나 또 다른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을 활용해서 피드백과 점검의 과정을 거치면서 누구나 쉽게 활용하며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물론 너무 뻔하고 진부한 과정에 대해 지나친 의미부여나 해석적인 면만 강조한다고 볼 수도 있지만 지금까지의 행위에 있어서 부침을 겪었거나 실패를 자주 경험했다면 변화에 있어서 크게 변해야 한다. 그래야 버릴 것은 버리며, 취할 것은 확실한 내 것으로 만드는 능력화를 통해 더 나은 성과와 결과달성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아주 작은 단위의 생각, 그리고 이런 생각의 힘이 제공하는 엄청난 경험적 내공의 차이, 행동해야 알 수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며 우리는 말만 앞서는 사람들을 주위에서 자주 봤을 것이다. 자기계발 및 관리도 이런 관점이 강하게 적용함을 인정해야 한다.


누구나 거창한 계획과 생각은 하지만 결국 결과가 없다면 무의미한 헛수고나 시간낭비로 평가받는 세상이다. 더 나은 나를 위한 집중과 몰입의 과정, 그리고 성장과 성공을 경험한 사람이나 사례에 집중하며 나에게 맞는 방법론이나 방식을 어떻게 터득하며 적용할 것인지, 책을 통해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넛지의 창안자가 추천하는 생활 속 넛지 활용법, 책을 통해 충분히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최고의 변화를 위한 7가지 행동 법칙, 나를 점검하며 제대로 된 방법을 배우며, 설계의 과정을 통해 생각을 행동으로 이어지는 그런 일관성 있는 자세를 겸비해 보자. 현실적인 자기계발서로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