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첫 코딩 with 파이썬 - 보통 사람이 알아야 할 프로그래밍 기초 Do it! 시리즈
정동균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많이 변했다, 코딩이 무엇이며 파이썬은 또 무엇인지 배워야 할 것도 많은데 확실히 알아두면 유용하지만 모를 경우, 아무 것도 못하는 도태된 사람이 되고 만다. 그래서 이 책은 확실히 배울 수 있는 코딩교육, 코딩이 무엇이며 연결된 의미로 볼 수 있는 파이썬은 또 무엇인지, 책을 통해 전달하고 있다. 주로 중고생, 대학생에게 추천하는 파이썬으로 첫 코딩하기, 젊다고 무조건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충분한 이해와 연습을 통해 코딩 활용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책의 구성은 대략 이렇다. 10진법과 16진법에 대한 소개, 32비트 컴퓨터와 64비트 컴퓨터에 대한 언급, 사람과 코딩의 공통점으로 변수와 함수에 있다고 말한다. 또한 변수종류, 변수선언의 개념, 등장하는 다양한 예문인 조건문, 반복문, 자료형의 특징, 그리고 메모리에 대한 쉬운 이해를 통해 코딩교육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고 있다. 여기에 부가적으로 설명되고 있는 랜덤, 예외처리 방식, 스레드에 대한 정의, 게임과 데이터 분석을 통해 코딩이나 파이썬에 대해 쉽게 접근하며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구성으로 독자들에게 다가오고 있다. 




프로그래밍이 무엇인지, 기초 개념 56가지를 전달하고 있고 147가지 비유와 그림으로 쉽게 배울 수 있는 이 교재는 확실한 장점을 갖고 있는 책이다. 아무래도 쉽게 배워야 실무 활용능력이나 코딩이나 파이썬에 대해 부담감을 가지지 않고 접근할 수 있다. 지금 자라나는 학생들의 경우 이미 교육에서 배우고 있어서 더 쉽게 접하지만 어른들의 경우 새로운 시대변화에 맞춰서 대응해야 하는 경우가 많고, 해당 능력은 이직이나 새로운 업을 하려는 분들에게는 알아두면 정말 유용한 프로그래밍 기술이 되는 것이다. 그래서 책을 통해 기초를 다지면서 심화과정이나 실무 활용능력 자체에 초점을 맞추면서 접근해야 한다.


어디서든 인터넷만 되면 코딩실습이 가능하며 책을 통해 따라하며 배우는 의미로 활용하길 바란다. 코딩 교육, 파이썬 분야 가이드북으로 이해하면 괜찮을 것이며 바쁜 직장인들도 독학으로 해도 될 만큼 책의 구성이 탄탄하다. 게임으로 배우는 코딩교육, 혹은 기초를 다지면서 더 다양한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싶다면 해당 교재도 좋지만 같은 시리즈물을 통해 확장적으로 접근하며 배우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국내 최초의 문과식 코딩 입문서라고 강조되는 이 책을 통해 많은 분들이 코딩과 파이썬에 대해 이해하며 불필요한 두려움을 없애 보자. 창의성, 사고력 증진, 두뇌계발 등 다양한 형태로도 활용할 수 있어서 절대적인 특장점을 갖고 있는 분야이다. 교재를 믿고 공부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