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상식사전 - 인도의 역사부터 경제, 정치, 예술, 비즈니스 노하우까지 한 권으로 끝낸다! 길벗 상식 사전
권기철 지음 / 길벗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인들에게 주목받는 국가가 있다. 바로 인도이다. 인도는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있고 중국시장을 대체할 수 있는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물론 동남아 시장이나 중동, 아프리카 저개발국과 같은 지역도 존재하지만 종합적인 국력이나 잠재력을 볼 때 인도처럼 탄탄한 산업 기반 구조를 갖고 있는 나라도 드물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인도를 주목하고 있고 이는 우리나라 만의 평가가 아니라는 점에서 인도에 대해 알 필요가 있다. 이 책은 간단하다. 인도에 대한 거의 모든 정보를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인도 상식사전이라는 말처럼 그들의 역사, 정치, 종교, 사회, 문화, 예술, 경제 등 거의 모든 분야에 대해 인도를 표현하며 인도가 갖고 있는 장점에 대해 말한다. 물론 인도가 갖고 있는 계급사회의 내부갈등이나 종교갈등, 많은 인구가 오히려 독이 된다는 입장도 있지만 지금 중국이 하고 있는 행태가 지속되는 이상 인도는 기회를 잡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자본주의 국가를 표방하고 있고 친미국가로 분류되며 미국의 중국 견제정책에 있어서도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나라로 소개된다.


우리나라와의 관계도 나쁘지 않고 우리 기업들의 대규모 투자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나라이다. 물론 그들 사회가 여전히 불안정한 측면이 있지만 역사책에서 단면적으로 배웠던 인도가 아닌 현실에서 어떻게 생각하며 바라봐야 하는 나라인지 이 책을 통해 확실히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비즈니스나 실무투자, 경제적인 측면에서 인도에 대해 알고 싶은 분들에게는 맞춤형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여전히 자국 내의 정치문제나 갈등, 중국과의 외교적 마찰, 파키스탄과의 긴장국면 등의 조건들이 존재하지만 새로운 기회의 땅, 미래산업을 선도할 핵심 역량 국가라는 점에는 이견이 없을 것이다.


이 책은 인도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고 현재의 상황을 반영해, 미래 인도를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가볍게 인도를 알고 싶은 분들이나 비즈니스로의 활용서를 바라는 분, 혹은 역사나 세계사를 좋아해서 인도를 이런 관점으로 보고싶은 분들 등 다양한 니즈를 채워줄 수 있는 인도 상식사전, 길벗 출판사가 함께 한 관련 책은 시리즈물이라 또 다른 국가가 궁금하다면 해당 시리즈물을 함께 읽어 보길 바란다. 인도의 모든 것, 우리와의 관계나 미래 국가역량, 산업구조 등을 고려해서 평가할 때 반드시 알아둬야 하는 국가이다. 13억의 인구대국, 미래 경제대국, 자본주의적 관점에서도 중요한 기회의 땅 인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