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성피티의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필기 합격공식
성우재.정빛나 지음 / 좋은땅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대중들의 생활체육, 생활스포츠의 활성화로 인해 관련 자격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 책도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필기 합격을 위한 교재로 생활체육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필기합격을 위한 책이라 이론적인 비중이 높아서 체육이나 스포츠 활동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책의 구성은 스포츠사회학, 운동역학, 한국체육사, 스포츠교육학, 운동생리학, 스포츠윤리, 스포츠심리학, 노인체육론, 유아체육론 등으로 구성되었고, 기본적으로 용어만 봐도 어떤 내용인지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사회체육이나 생활체육과 스포츠의 개념이 무엇이 다른지, 일반적으로 운동선수나 스포츠스타를 바라보는 기준에 우리는 다양한 사회적 평가와 윤리, 도덕 등의 잣대를 통해 평가하기도 한다. 그만큼 스포츠를 대하는 자세, 윤리나 심리학적 요소가 하나의 트렌드로 부각되고 있고 어떤 체육활동에 있어서도 멘탈관리나 심리적 요인은 가장 중요한 덕목이자 조건으로 통용되고 있다. 물론 스포츠 경우 실무역량이나 능력이 절대적으로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론을 무시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거나 능력으로 인정받기도 어려울 것이다. 


모든 스포츠가 체계적인 형태를 보이고 있는 요즘, 단순히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재로 활용해도 무방하지만 자신의 취미나 특기를 살리면서 하나의 자격증 이상의 가치로 인식한다면 더 쉽게 배우며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생활체육활동, 스포츠지도사라는 자격증을 통해 더 다양한 사회활동을 할 수 있고 여기에서 오는 좋은 영향력과 결과물, 그리고 다양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며 신체관리, 마음관리 등 종합적인 자기관리도 이룰 수 있고 건강관리, 몸관리 등 누구나 원하는 운동의 기본적인 요건이나 자격 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갈수록 멘탈관리, 심리적 요소가 중요한 영역이라 단순한 신체활동으로만 본다면 무리가 따를 것이며 생활스포츠지도사라는 체계적인 방법론을 통해 체육활동을 한다면 더 나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아직까진 알만한 사람들만 아는 자격증이라 생소할 수 있지만 저자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해당 자격증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 만큼 가볍게 배우면서 자격증 취득을 준비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모의고사 문제 무료제공, 기출문제 수록, 기출문제 및 모의고사 해설영상 무료제공 등 한 권의 교재로 해당 자격증 필기시험을 제대로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성피티의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필기 합격공식,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