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Keys To Positive Thinking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나폴레온 힐 지음, 민승남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문적인 의미의 배움이나 경험을 통해 채우는 삶의 의미, 실무에서나 통용되는 다양한 처세술 등 우리는 살면서 다양한 것들을 배워야 한다고 느낀다. 하지만 어떤 분야에 가더라도 성공하는 사람은 제한적이며 치열한 경쟁상황에 지치거나 일에 대한 어려움, 사람관계에서 오는 갈등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어떤 계획이나 행위를 일관성 있게 관리하거나 실천하는 사람은 소수에 지나지 않는다. 그래서 개인들이 바라는 성공은 어렵고 안정적인 삶 자체가 매우 버겁게 느껴지는 것이다. 


그래도 삶은 계속되며 시간과 세월은 흘러가는 법이다. 과거에 집착해서 감정소모를 하지 말고 현재에 안주하며 미래설계를 게을리 해서도 안될 것이다. 어쩌면 복잡한 현대사회에서 더 다양한 가치와 결과물을 끊임없이 만들어야 하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이 책은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삶의 자세나 자기계발의 조건, 관리의 필수적 요소 등을 통해 개인이 바라는 성장이나 변화, 나아가 성공적인 결과까지 이루는 기본적 의미에 충실하고 있는 책이다. 


개인마다 다른 삶의 조건이나 부족한 부분에 대한 갈증과 니즈, 모든 조건을 채울 수 없고 완벽하게 대응할 순 없어도 노력을 통해 채울 수 있는 부분 또한 상당하다. 그래서 중요한 것이 바로 생각이나 감정, 마음 등으로 표현되는 멘탈관리, 긍정적인 마인드가 계속해서 따라오는 것이다. 긍정과 부정의 차이는 엄청난 결과의 차이를 만든다. 비슷한 조건과 능력이 있더라도 결국 이런 생각의 차이가 전혀 다른 방향으로의 전환이나 성장을 이끌어 내듯이 우리는 이같은 현상에 주목하며 삶에 대해 보다 본질적으로 판단하며 자신을 점검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또한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에 집중해서 성과를 봤다면 사람관계에 있어서 중요한 덕목과 처세술이 무엇인지 관계에 대해서도 판단해야 한다. 불필요한 대립이나 소모적인 논쟁에서 벗어나 타인과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들 수 있다면 원하는 것을 얻거나 이룰 수 있고 더 멀리, 높은 곳으로 성장하며 나아갈 수 있는 것이다. 삶이라는 전체적인 판에서 내가 원하는 결과를 이루기 위해선 이런 가치들에 대해 집중하며 때로는 전략적인 경영을 통해 승부하는 내공도 갖춰야 할 것이다.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과 나의 인생, 누구나 인생은 유한하며 한 번 뿐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더이상 미루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변화와 성장을 추구해 보는 그런 작은 시작이 중요한 것이다. 책을 통해 배우면서 내가 누구이며 어떤 것을 위해 살아가는 존재인지,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