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 - 17년 주식투자 노하우 집대성!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처럼 주식시장과 투자에 대해 관심이 높았던 적도 없을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분야에서 투자가 줄었고 불황의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주식시장은 반대적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는 미국과 우리나라만 해당되는 특이한 현상이며 장기적인 관점에선 이같은 현상이 지속될 진 의문이나, 새로운 투자처가 마땅치 않은 현 상황을 볼 때 기본적으로 주식시장에 대한 이해도나 주식투자에 대한 활용도를 통해 불황의 요소, 위기적 상황을 돌파하거나 극복하는 하나의 전환점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이런 취지에 공감하며 저자는 주식투자, 시장분석에 있어서 중요한 기술적 기법, 매매기법, 투자전략 등에 대해서 조언하고 있다. 특히 차트분석에 주목하며 차트를 알아야 주식투자를 통해 수익을 거둘 수 있고 안정적인 자산관리나 운용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그만큼 기본적으로 주식시장이 무엇이며 어떤 기법들이 존재하는지, 기본적인 측면과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확실한 결과의 차이를 낼 수 있는 기술적 기법과 분석 등을 소개하며 주식투자의 흐름과 패턴분석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다만 책에서 언급되는 다양한 차트들이 보기에도 어렵고 난해하게 다가올 수도 있을 것이다. 주식투자 입문자나 초보자의 경우 상당히 까다롭고 어렵게 보일 수 있어서 책을 통해 배우는 것도 좋지만 소장하면서 실무투자의 방법론, 방향성 등에 대해 천천히 공부하며 활용해 보길 주문하고 싶다. 이 책은 기존의 책들과는 달리 실무 상황에 맞는 투자기법과 방법론을 위주로 소개하고 있고 이로 인해 새롭게 배우는 방법론과 투자법도 있을 것이며 차트분석과 차트매매가 무엇인지, 그 의미를 확실하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책의 곳곳에서 저자가 책 집필에 얼마나 노력하고 정성을 쏟았는지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상대적으로 모든 방법론을 다 배우기에는 시간이 오래걸릴 지도 모르나, 확실하게 배울 수 있을 만큼 차트에 대해선 거의 모든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 있는 책이다. 아무리 말로 표현해도 아깝지 않고 직접 책을 통해 공부하라고 조언하고 싶다. 주식차트 절대비기 300선!, 차트를 알아야 손해를 막고 투자자가 바라는 성공투자, 수익달성 등의 결과물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책을 통해 배우며 주식시장과 주식투자가 무엇이며,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종목과 기법 등을 활용했는지, 보다 자세히 배우며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