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슈 & 시사상식 1월호 (통권 제167호) - 공기업.대기업.언론.대입 시사상식 / NCS + 인적성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모든 것이 멈췄고 연말이나 연초를 즐기는 분위기가 사라진지 오래다. 그래도 우리는 살아가야 하며 누군가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준비할 것이다. 수험생들이나 취준생들의 입장에선 현실적인 문제로 다가오며 이직이나 퇴사를 고민하는 분들도 이 책을 통해 많이 배우며 사회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세상의 변화상, 그리고 대중들이 느끼는 다양한 트렌드 요소나 시대정신 등은 무엇인지, 이 한 권의 책으로 배우며 판단할 수 있을 것이다.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책이라 무조건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다. 거의 모든 분야의 변화상을 과월 호로 출간하며 알려주고 있고 각종 취업정보과 기업분석, 다양한 형태의 자격증에 대한 소개나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기업마다 다른 채용기준에 대한 이해도나 취업준비를 한다면 어떤 스펙이나 자격증을 쌓아야 하는지 성공사례와 후기 등도 함께 제공하며 원하는 기업이나 자격증에 대해서 선택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물론 종합적인 시사상식이나 인적성 검사에 대한 준비, 면접준비 등에도 활용할 수 있는 정보와 지식 등도 소개되고 있다.


모든 분야에서 코로나19의 피해를 받았고 기업들도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결국 국가나 중앙정부의 역할론을 부각되지만 여전히 갈 길이 멀어 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세계, 과학,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변화상 및 흐름도 읽고 이를 활용하며 개인은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등을 판단해 보자. 책 자체가 과월 호로 출간되는 만큼 요약과 정리에 있어서는 다른 교재와는 비교가 안되며 매우 뛰어난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는 교재이다. 내가 속한 분야의 변화상이나 단순한 취업준비, 아니면 상식을 쌓고 싶은 분들의 경우 가볍게 읽으며 공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시사용어, 대기업 채용, 공기업 채용, 각종 국가자격 시험 기출문제, 잘아는 분야의 경우 확실한 지식으로 다지는 효과, 모르는 분야는 배우면서 부족한 점을 채우면서 하는 공부법 등 책의 활용도가 무한하다. 직접 읽으면서 공부하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며 책의 내용도 좋지만 다양한 사람들의 성공사례 및 후기가 인상깊은 책이라 현실적으로 정보를 얻거나 취업준비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요약과 정리분석, 트렌드 등을 압축적으로 배울 수 있는 이슈 & 시사상식 2021년 1월호, 많은 분들이 접하며 원하는 목표달성이나 자기계발 및 관리에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