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사장 난생처음 세무서 가다 - 창업부터 각종 세금신고, 절세까지 한 권으로 끝
문상원 지음 / 제우미디어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다양한 업의 존재, 누구나 생각하게 되는 사업이나 창업에 대한 준비와 구체적인 행동력 등 우리는 불황을 맞이하면서도 또 다른 기회를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업에 가더라도 반드시 통용되는 것들이 존재한다. 바로 세금과 관련된 분야가 그것이다. 물론 전문가에게 위탁하거나 세무사를 활용해서 각종 세금신고 및 처리 등 업무 전반에 걸친 과정을 위임해도 되지만 이왕이면 스스로가 경영자의 마음을 갖고 공부해 둔다면 여러모로 도움되는 장면이 펼쳐질 것이다. 


이 책도 창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를 바탕으로 대중들이 바라는 창업정보과 경영관리 노하우, 다양한 세금에 대한 종합적인 접근과 분석 등을 통해 초보사장 및 예비 사업자가 갖춰야 할 덕목과 조건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주로 사무직에 해당되는 영역으로 보이겠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영역에서 세법에 대한 이해도나 기업경영에 있어서 중요한 전체적인 흐름파악, 경제현상에 대한 풀이나 소개, 기본적으로는 자본주의 시장에서 어떤 방식으로 적용되며, 따라오는 위험성이나 실패요인 등은 무엇인지, 이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와 지식을 강조하고 있다.


이런 지식들을 활용해서 사업계획이나 구체적인 창업정보 등도 얻지만 세금을 활용한 절세테크나 각종 절세정보를 활용해서 내 사업 및 창업경영에 있어서 자금조달 및 활용방안에 대해서도 일정한 자문이나 가이드라인을 얻거나 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한다. 초보자의 입장에선 어떤 실무지식을 파악해야 하는지, 또한 투자나 재테크의 방향으로 분석할 수 있는 방법론은 무엇인지 등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사장마인드에 대해 다양한 의미에서 주문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좋지만 더 냉정하게 말하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법률상식에 대한 종합서로 보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세금, 자금, 법률, 재무, 회계 등 각 분야마다 다른 조건, 이를 위임이나 위탁할 것인지, 아니면 직접 이해하며 활용할 것인지, 선택은 개인의 몫이지만 분명한 사실은 존재한다. 기본적인 실무 지식이 있으면 기업관리 자체가 수월하며 이를 활용해 더 다양한 분야로의 연계나 활용 자체가 가능하다는 의미가 그것이다. 각종 세금과 세법에 대한 공부, 아니면 사업계획이나 창업정보에 있어서 어떻게 활용하며 경영관리론으로 운영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면서 실무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