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공시법 - 제 32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2021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김민석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갈수록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난이도 문제나 시험의 유형변경 등 새로운 시험개정안이 논의되고 있지만 여전히 기존의 방법으로 공부하며 은퇴 후의 삶을 그리기 위한 자격증 취득이나 최악의 취업대란으로 인해 청년층들도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하며 자격증 취득을 꿈꾸고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해선 가장 믿을 수 있는 에듀윌이 함께 한 이 책은 1차 시험을 통과한 분들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바로 부동산공시법에 대해 말하고 있다.


기본적인 구조나 용어에 대한 정리가 중요한 공시법 파트는 암기를 요구하는 부분도 많지만 실무와의 연관성을 그리면서 공부해야 혼동되지 않을 것이다. 책에서도 나름의 방법론이나 시험에 대비한 문제풀이법, 혹은 합격을 위한 철저한 맞춤형 공부계획을 소개하며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 아직까지는 시험이 많이 남아있는 일정을 보더라도 기본서를 통한 확실한 개념다지기, 용어정리가 가장 우선되어야 한다. 그리고 문제풀이를 통한 시험감각을 올리는 공부법을 통해 해당 파트에서 합격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



특히 부동산공시법 파트의 경우 등기 관련 용어에 대한 문제풀이나 용어정리, 개념확인 등을 통한 출제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거의 모든 파트에서 진행되는 과정이라 실무적으로 중요하며 공인중개사가 되더라도 가장 실무 활용도가 높은 파트이기도 하다. 또한 2차 시험이라고 해서 1차보다 어렵다, 쉽다라는 평가보다는 많은 과목수를 고려할 때 약간의 난이도 차이는 있으나 반복학습이나 인강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운다면 누구나 합격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중장년층의 경우에는 청년층보다 공부에 대한 감각이나 이해도가 떨어질 수 있는 만큼, 이를 채우기 위해서라도 반복학습은 필수적이라 말할 수 있다. 


반대로 오랜 사회생활의 경험을 통해 기본적인 용어를 실무적으로 생각하면 더 쉽게 배우며 이해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존재하기에 너무 두려워 하기보단 책을 통해 착실하게 공부하며 모르는 파트나 부족한 부분의 경우 인강을 활용하거나, 문제풀이에 중점을 두는 등 개인마다 다른 공부법도 최대한 활용해서 시험 합격을 위한 계획을 잘 세워야 할 것이다. 경험한 모든 수험생들이 추천하는 교재,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공시법 파트, 이 책과 함께 공부하며 다가오는 시험준비를 해보자. 다소 분량이 많다고 느껴지겠지만 합격을 위한 필수 관문으로 여긴다면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