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2주 합격 심화(1.2.3급) - 한능검 개편 반영 최신개정판 기본서 / 동영상강의 무료 제공 / 1급 직행 시크릿 노트 + 빈출 연표 특별 수록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역사를 좋아하는 분들이나 취업이나 이직 및 다양한 형태의 스펙으로 활용하기 위해 한국사 공부를 해야 하는 분들 모두에게 맞춤형 교재가 나왔다. 신뢰할 수 있고 높은 수준의 합격률을 자랑하는 해커스 한국사, 이 책을 통해 더 빠르고 쉽게 공부하며 원하는 자격증 취득의 꿈을 이뤄 보자. 책에서는 기본적으로 한국사 시험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시험일정 및 시험준비를 위한 교재 선택으로 왜 해커스를 선택해야 하는지, 대충 봐도 그 이유와 의미를 쉽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각 시대별로의 정리, 반드시 출제되는 문제유형에 대한 분석, 그리고 문제풀이까지 이어지는 과정 등 한국사 시험 합격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괜찮아 보인다.


특히 역사공부의 경우 외워야 하는 부분도 있고 통으로 시대를 이해하며 파악해야 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내용도 많고 다양한 인물이나 사건, 이를 나열하는 문제풀이나 시대순 접근이 많아서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그리고 심화의 경우 가장 어렵다고 볼 수 있어서 역사를 조금 안다는 분들도 헷갈려 하는 파트이다. 그래서 더 정확한 교재, 확실한 교재를 통해 공부를 해야 하며 시험의 특성상 단기간 독파도 가능한 만큼 용기를 갖고 해당 시험의 합격을 위해 공부해 보자. 그리고 중요한 것은 역사공부와 시험합격을 위한 역사공부를 따로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전체적인 흐름 파악이 중요하지만 일반적인 역사공부가 아닌, 이 책은 한국사 시험을 위한 특화된 책이다. 그래서 조선시대나 일제강점기로 이어지는 근현대사 파트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주관적인 공부법 대신 책에서 주문하는 객관적인 공부법, 문제풀이를 위한 개념정리나 용어파악 등에도 일정한 시간투자를 통해 내 것으로 만드는 공부법이 중요하다. 의문을 갖는 것도 좋지만 암기가 필요한 파트의 경우 통으로 암기하며 문제풀이를 통해 넘기는 식의 공부가 필요할 지도 모른다.


일단 믿고 볼 수 있는 해커스 한국사라는 점과 해당 시험의 특성을 본다면 난이도에 따른 점수분포나 편차도 크게 존재하는 시험이다. 어렵다면 어렵지만, 역사를 아는 입장에서는 복습하는 의미 수준으로 공부하며 배울 수 있다. 너무 어렵게 느끼며 포기하지 말고 누구나 갖고 있는 한국사 시험 자격증, 여기에 적절한 동기부여를 통해 2주 합격 심화파트를 정복해 보자. 비교적 혼동되는 파트는 없고 개념정리만 확실히 해둔다면 크게 어렵진 않을 것이다. 2021 해커스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2주합격 심화과정, 책을 통해 단기간 독파와 합격을 위해 노력해 보자. 일단 무조건 해당 교재를 통해 공부하라고 추천하고 싶다.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직접 공부해 보는 순간, 쉽고 전혀 다른 느낌으로 와닿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