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열정은 잠들지 않는다 - 상위 1%를 위한 가장 강력하고 빠른 성공 비밀
싱한 지음, 장윤철 옮김 / 스타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는 하버드라는 명칭이나 용어가 난무되는 느낌도 들지만 그만큼 사람들에게 주는 각인효과나 확실한 메시지가 강하기 때문일 것이다. 이 책도 실패에 아쉬워 할 사람들, 실패의 원인을 찾지만 어떻게 교정하며 성공적인 커리어 관리나 경영 노하우로 계승시킬 것인지, 좀처럼 정리하기 힘든 분들에게 직설적인 화법으로 조언하고 있다. 누구나 거창한 단위의 성공부터 나를 위한 작은 습관화나 변화의 기술을 통해 지금보다 나은 대안책을 찾으려 한다. 이는 실패를 경험한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과정과도 같다.


하지만 사람들은 자신의 실패사례를 외면하거나 무조건 책의 저자에 맞추는 형식으로 인해 따라가지 못할 계획을 세우거나 말도 안되는 관리론에 쉽게 지치기도 한다. 그렇다면 꾸준히 할 수 있고 나를 위한 일관성 있는 행동력이나 계획관리는 어디에서 출발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직설적으로 배워 보자. 책에서는 어떤 과정에 있더라도 나에 대한 자신감, 자존감 등으로 표현되는 절대적인 기준인 자기애에 대해 확고한 믿음을 가지라고 주문한다. 이는 타인이 해줄 수도 없고, 오직 나만 할 수 있는 절대적인 영역이기 때문이다.




이런 보편적인 인식, 공감대 형성을 바탕으로 자가진단이나 점검을 해야 내 원인이나 문제점을 알 수 있는 것이다. 아무리 옆에서 좋은 조언이나 맞는 말을 하더라도, 알면서 행하지 못하는 사람들이나 뛰어난 사람들이 곁에 있었지만 그들의 말을 외면해서 실패한 사람들까지, 우리는 아주 사소한 변화의 규칙속에서 성공하는지, 혹은 실패하는지를 결정짓게 되는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긍정적인 비교를 하되, 말도 안되는 규칙이나 비교의식을 통해 스스로의 몸을 낮추지 말라고 조언한다.


항상 타인의 시선, 평가에 예민한 사람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을 봐라, 그들의 반응이나 평가를 매우 가볍게 여긴다. 물론 우리만의 문화적인 요소, 환경적인 요인도 있겠지만 이제부터라도 이러한 것들에 대해 냉정해져야 한다. 나에게 집중하며 좋은 성과나 결과를 만들기에도 시간은 부족하다. 불필요한 영역이나 가치에 감정소모나 시간투자를 하지 말라는 말이다. 기본적으로 경영관리 및 자기계발에 있어서 어떤 행동력이 나에게 득이 되는지,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하버드 열정은 잠들지 않는다, 가볍게 읽으면서 나를 위한 성공학 책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