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을 조금 바꿨을 뿐인데 잘 풀리기 시작했다 - 일, 관계, 인생을 바꾸는 40가지 작은 습관
사친 처드리 지음, 김은혜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에 있어서 기회를 잡고 싶은 분들이나 지금의 모습에서 변화를 추구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이 책이 주는 의미와 메시지가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작은 습관이 낳은 엄청난 변화, 그리고 이런 변화상을 체감하며 기존의 방법에서 벗어나 더 많은 것을 얻거나 새로운 관점에서 관리하며 좋은 결과까지 이룰 수 있다면 이보다 좋은 것은 없을 것이다. 일이나 돈관리, 사람관리나 다양한 형태의 관리론의 존재, 아무리 시대가 변했고 기계화, 자동화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지만 여전히 사람의 가치는 절대적이다.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고 이런 일의 공정이나 과정에서는 사람관계가 절대적인 영향을 준다. 같은 일을 하더라도 원만한 인간관계를 했을 경우, 더 빠르게 일을 처리할 수 있고 이런 시간절약 및 비용절약은 또 다른 일에 대한 몰입이나 도전으로 이어지게 한다. 그만큼 우리는 보편적인 삶을 살고 일을 하면서 살아가는 존재들이지만 자본이나 일 자체에만 매몰되어서 더 큰 그림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이는 개인적인 노력과 변화의 태도를 통해 누구나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대상이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일처리나 업무영역에 있어서도 사람관계에 대해 확실한 주문이나 관리를 해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항상 새로움을 받아들이는 태도와 이를 즐기면서 일을 하는 자기 마인드가 필요하다. 누구나 변화의 시대에선 기존의 가치를 고수할 수밖에 없고 이는 안정적인 운영이나 관리로 이어지는 토대가 되기도 하지만 결국 도태되거나 새로운 흐름에 편승하지 못하게 하는 동력이 되기도 한다. 모든 것은 동전의 양면처럼 장단점이 명확하게 존재하는 법이다. 변화의 시대에선 이런 가치를 빠르게 수용하며 즐길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모든 영역에서 확실한 성공이나 성장을 거둘 수 있는 것이다.


이는 자기 경영에 있어서도 절대적이며 다양한 형태의 관리론에 있어서도 필수적인 요소이다. 전환점을 통해 성장이나 성공적인 결과를 이루고 싶다면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야 한다. 이 책은 이런 가치에 주목하며 지금보다 나은 결과,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하며 거의 모든 영역에서 적용하며 더 나은 결과와 성과달성을 이룰 수 있다고 조언한다. 비슷한 방법으로도 되지 않던 것들이 작은 변화 만으로 좋은 결과를 이뤘다면, 그건 우연이 아닐 것이다.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더 나은 대안을 찾기 위한 개인들의 노력,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