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작심, 이루지 못할 꿈은 없다 - 해도 된다! 고졸 CEO 강남구의 유쾌한 승부수
강남구 지음 / 더블북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확실히 성공하는 사람들은 다른 마인드를 장착하고 있다. 남들과는 다르게 보는 관점이나 시야, 혹은 안된다고 할 때, 원래 그렇다라고 순응하거나 질문하지 않을 때를 경계하며 항상 질문과 새로운 것에 대한 가치창조, 혁신적 사례도입이나 활용을 통해 더 나은 가치나 결과를 만들려고 한다는 것이다. 책의 저자도 비슷한 생각과 행동력을 갖고 있고 자신이 잘하는 일, 강점을 확실히 극대화 하며 더 나은 결과와 성공에 다가갔다는 것이다. 생소하게 들리는 독서실 사업을 통해 성공신화를 만들었고 해외시장에까지 진출하며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지금도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하는 청소년이나 진로탐색, 직업선택, 혹은 이직이나 퇴사 등으로 인해 고통받는 성인들에게도 저자가 말하는 꿈에 대한 가치나 성공에 대한 정의는 제법 인상적이다. 때로는 지나친 고집이나 아집으로 볼 수도 있지만 그는 결과를 만들었고 다른 길로 가더라도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용기나 자기관리, 경영에 있어서도 철저한 원칙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사람들이 안된다고 해서 포기하거나 편한 길, 남들이 걸었던 길만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진정한 의미의 도전정신, 경영에 있어서 돋보이는 열정이 무엇인지, 그 가치를 돌아보게 한다.


과정보다는 결과나 물질적 가치에만 집착하는 사람들, 성공한 사람들을 폄하하며 쉽게 얻고자 하는 일반적인 심리에서 벗어나 우리는 나에 대해 진단을 하거나 점검을 해야 한다. 내가 잘하는 것과 강점화 할 수 있는 전략이 무엇이며 약점이나 단점이 있다면 크게 치명적인지, 스스로를 알아야 사업이나 창업 등 모든 사회활동이나 경제활동에 있어서도 실패의 확률을 줄일 수 있는 것이다. 꿈을 꾼다는 것은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을 말한다. 한 번 뿐인 인생에 있어서 나를 위한 삶의 설계,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플랜을 세우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그래야 더 많은 것을 경험하거나 실패를 하더라도 다른 길로 나아가는 등 삶의 내공을 쌓을 수 있는 것이다. 구체적인 사업계획이나 경영방식, 혁신모델이나 어떻게 강점화 전략을 통해 성공신화를 이뤄냈는지 책을 통해 배워 보길 바란다. 기본적으로 중요한 사업마인드나 사람관계에서 얻을 수 있는 심리적 요인, 기업경영과도 비슷한 창업관리나 경영에 있어서 절대적인 기준이나 원칙이 되는 요소는 무엇인지, 이를 체계적으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창업 가이드북, 혹은 새로운 변화나 라이프스타일을 꿈꾼다면 읽으면서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