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궁금증 300문 300답 - 반드시 성공하는 주식투자 입문서, 최신 개정증보판 300문 300답
곽해선 지음 / 혜다 / 202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매일 아침, 우리는 하루를 시작하며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검색어를 알아보며 밤사이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 확인한다.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습관처럼 종목이나 기업분석, 가치평가 등을 하며 가까운 미래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 것인지, 이에 반응해 소유한 주식을 매도할지, 매수할지, 일정한 선택을 하게 된다. 누구나 기회가 있지만 위험과 실패의 요소도 다분한 곳이 바로 주식시장이다. 그래서 공부를 해야 일정한 리스크에 대비할 수 있고 손해를 막으며 이익을 추구해 볼 수 있는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취지를 바탕으로 초보자의 관점에서 어떻게 주식시장을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 다양한 조건들, 용어에 대한 기본적인 풀이를 통해 말하고 있는 책이다. 기본적 분석, 기술적 분석에 대한 언급, 주로 어려운 용어에 대한 쉬운 풀이를 통해 초보투자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요건이나 양식에 대해 상세히 말하고 있다. 또한 주식시장의 경우 유동성, 변동성이 크게 존재하며 개미투자자의 입장에선 수익 자체가 불가능 하다고 말하는 최근의 흐름을 볼 때, 남다른 감각도 중요하지만 운적인 요소도 무시할 수 없을 것이다.


고급정보를 알아야 손해보다는 수익을 거둘 수 있고 작전세력과 결탁하지 않는다면 이 같은 변화에 대해 감지할 수 없기에 최대한 이론적으로 공부하며 실무투자의 경험, 방향성을 살리면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확실히 해야 한다. 또한 단기투자인지, 장기투자인지, 소액투자, 가치투자 등 투자의 유형도 다양하며 배당수익이나 이익 등 구조도 다른 만큼, 이에 대한 정리와 구분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 책은 한번에 많은 것을 외우거나 공부하라는 의미가 아니며, 주식투자 가이드북으로 소장하며 필요한 정보나 지식을 찾아서 공부하는 것도 괜찮은 대안이 될 것이다. 


초반부터 무리한 목표를 설정하지 말고 기업분석이나 평가, 관련 보도자료나 비전, 방향성, 정책 등 자본시장, 주식종목과 관련된 다양한 지표나 통계치, 혹은 데이터를 수집하며 정리하는 습관을 통해 종합적인 추세의 흐름이나 트렌드적 요소 등을 판단하는 안목을 가져야 한다. 그만큼 공짜는 없고 노력을 해야 일정한 수익이라도 거둘 수 있을 것이며 이는 주식시장과 주식투자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마인드가 될 것이다. 어렵다면 어렵고, 기회라면 기회라고 볼 수 있는 주식투자에 대한 소개, 주식투자 가이드북, 혹은 입문서로 활용하며 실무투자를 위해 배우면서 판단해 보자. 특히 초보투자자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