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주택관리사 1차 회독 기출문제집 - 2021년 주택관리사 1차 시험 대비 |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민법 2021 에듀윌 주택관리사 기출문제집
신의영.윤재옥.김건일 지음 / 에듀윌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시험 만큼이나 부각되는 시험이 있다. 바로 주택관리사 시험이 그것이다. 기본적인 부동산에 대한 이해, 직업으로 삼고 싶은 사람들의 현실적인 부분이 반영되어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진다는 평가도 존재하기에 제대로 공부해야 해당 자격증 취득이나 합격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이 책도 믿고 볼 수 있는 에듀윌이 함께한 주택관리사 기출문제집으로 전반적인 공부법에 대한 소개, 주택관리사 시험, 주택관리사 교재, 주택관리사 책, 주택관리사 독학 등 수험생들마다 원하는 정보나 공부방식에 대해 접근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기본서가 아니라서 문제풀이만 치중한 교재가 아니냐 하는 의문이 들 것이다. 하지만 에듀윌 교재의 특성상 상세한 소개설명을 특성으로 하고 있고 문제풀이를 통해 실전감각도 키우지만 오답노트나 기본적인 개념정리, 이해와 암기를 병행해야 하는 파트별 공략법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해도 부족하지 않을 만큼 이 책은 탄탄한 구성과 설명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 책이다. 그래서 문제유형이나 출제의도 분석 등 실전에 대비한 공부법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교재들과는 대비되는 차별성과 장점을 갖고 있다.




각 수험생들마다 쉬워 하는 파트가 있다면 어려워 하는 파트도 존재하는 법이다. 책에서는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민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암기가 필요한 영역의 공부방식이나 통으로 이해하며 바라보는 공부법, 이를 문제풀이의 방식을 통해 반복학습 효과나 독학으로 하더라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구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공부하면서 주의할 점은 최신개정 부분에 대한 헷갈림과 개념정리나 용어에 대한 확실한 구분을 통해 기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문제풀이에 적용하는 연습을 해야 한다.


다른 자격증 시험과도 비슷한 점이 있다면 꾸준히 공부해야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는 당연한 논리이며 보는 관점이나 개인의 수준차에 따라서 공인중개사 시험보다 쉽게도 느껴질 수 있고 반대로 더 어렵게 받아들일 수도 있는 것이다. 문제풀이만으로는 불안하거나 부족하다고 느낄 경우, 해당 교재의 기본서를 활용해서 같이 공부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될 것이다. 기본적인 구성이나 시험에 맞는 철저한 분석, 이를 통한 문제풀이나 유형파악 등 에듀윌 주택관리사가 갖는 확실한 장점이 존재하는 교재이다. 주택관리사 시험, 교재, 책, 독학 주택관리사 공부법 등 고민되는 부분을 이 한 권의 책으로 공부하며 해결해 보자. 믿고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