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쓰는 책 - 읽기만 하면 누구나 책을 쓸 수 있는
김경윤 지음 / 오도스(odos)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를 통해 성장이나 성공을 그리는 사람들에게 좋은 조언서가 될 것이다. 공부에는 때가 존재하지만 독서의 경우 자유로운 면이 강하며 누구에게나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는 기회적인 요소를 제공하는 절대적 장점이 존재한다. 그래서 우리는 독서활동이나 모임 등을 통해 사람들과 만나며 생각을 공유하거나 다른 방식의 사고를 배우면서 더 많은 것을 이루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취지를 바탕으로 책쓰기를 통해 얻은 교훈과 경험적 내공을 독자들에게 공유하려 하는 것이다.


단순한 읽기나 글쓰기가 아닌 나만의 책쓰기를 통해 전혀 다른 삶을 살 수 있고 개인이 바라는 목적달성이나 성공에 다가갈 수 있다고 말한다. 물론 기본적인 구조에 대한 이해, 책쓰기를 통해 독자들과 소통하며 수정 또는 교정해 나가는 자세를 통해 성장할 것이다. 이런 과정들이 귀찮다면 단순한 취미활동으로 독서를 선택해도 무방할 것이다. 선택은 개인의 몫이며 이에 따르는 결과나 책임 또한 함께 져야 한다는 의미이다. 어떤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내 생각을 표현하는 수단, 이에 적합한 도구가 바로 책쓰기를 활용한 소통법이 될 것이다.




일상의 모습을 공유하거나 내가 하고 있는 전문적인 분야에 대한 정보공유와 알림, 또는 관심분야에 대한 공부를 바탕으로 쓰기를 활용하며 해당 정보와 지식을 완전히 흡수하는 능력까지, 책쓰기의 종류 만큼이나 그 유형도 다양함을 알 수 있다. 책에서도 단순한 쓰기의 시작이 작가라는 명함으로 이어질 수 있고 최근에는 이런 종류의 활동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이로 인해 새로운 형태의 책쓰기나 자유로운 글쓰기 자체가 주목받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물론 어떤 목적으로 책쓰기를 할 것인지, 이에 대한 가치판단도 중요하다. 상업성을 고려할 것인지, 아니면 단순한 취미활동으로 공유하며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식을 즐길 것인지, 물론 선택은 자유지만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책쓰기의 구조를 배우면서 내 생각을 알리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얻고 삶에 있어서도 중요한 개인의 만족감 달성, 이에 따라오는 부가적인 수익이나 경제활동 등도 함께 고려해 볼 수 있는 것이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처럼 처음부터 무리한 계획보다는 배워나가며 대응하는 방식의 접근법을 추천하고 싶고 이 책을 통해 작가가 되는 과정에 대해 배우면서 판단해 보자. 멀게만 느껴졌던 부분에 대해 심층적으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