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권의 주식 투자 특급 비밀 - 시장을 압도하는
박석호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항상 실검을 장식하는 기업정보들이나 가치평가 지표들, 우리는 일상에서 주식투자와 주식시장의 상황을 마주하며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정보를 얻고 이런 정보와 지식, 투자법을 바탕으로 개인투자자들도 일정한 수익이나 성공을 그리기도 한다. 이 책도 비슷한 주식투자 가이드북처럼 기본적인 투자원칙과 방향성에 대해서 공통적인 부분을 말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것에 대해 더 언급하고 있다. 투자를 행하는 사람의 마인드와 투자를 대하는 기본적인 방법론을 바탕으로 해당 시장을 분석하고 있다.


아무래도 국내주식 및 기업평가에도 열을 올리며 나름의 정보수집이나 활용을 해야겠지만 최근에는 주식투자의 방향성이나 범위, 자본의 규모 또한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해외주식에 관심을 갖는 분들도 많고 개미투자자라고 할 지라도 꾸준히 투자하며 장기투자의 관점에서 수익이나 성장세를 바라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는 단타매매나 시세차익 정도를 감안한 단기투자에서 벗어나 이제는 주식시장도 더욱 포괄적인 개념으로 하나의 투자처가 된 느낌을 주기도 한다. 책을 통해 이런 현실적인 측면을 고려해서 바라봐야 저자가 말하는 의도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일정한 법칙을 존중해야 한다. 고수익에 대한 욕심은 실패를 부를 것이며 누구나 투자를 통해 아무도 손해를 보지 않고 다 성공한다면 주식투자가 절대적인 자산증식이나 부의 투자수단으로 이용되고 있을 것이다. 그만큼 일부는 이익을 보고, 또 다른 절대 다수는 손해를 보는 과정에서 주식의 가치평가나 수익평가 등을 하며 이익을 거둘 수 있다는 기본적인 관념의 틀을 깨서는 안 될 것이다. 물론 투자경험이나 이론적인 공부를 통해 기업평가에 있어서 좋은 정보나 분석력을 갖고 있다면 얘기는 달라진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간과하지만 그렇다고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 없는 기술적 분석에도 우리는 의미를 부여해야 한다.


기술적 분석을 통해 할 수 있는 주식투자의 대안투자적인 요소가 많고 경쟁이 치열하며 다양한 대내외적인 변수에 따라 상당한 유동성을 갖는 시장의 특성을 고려할 때 기본적 분석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기술적 분석이다. 물론 더 중요한 것은 주식시장과 투자를 바라보는 투자자의 마인드와 가치평가를 바로보고 답을 내리는 기준점이 되는 요소에 대한 분석이다. 불필요한 정보는 배제하지만 필요한 부분이나 투자론에 대해선 과감한 결단과 조언까지 아끼지 않는 이 책을 통해 실무투자를 하거나 주식투자 자체를 공부하며 고려하고 있는 분들에게 괜찮은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압권의 주식투자 특급비밀,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