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 유튜브 섬네일부터 스티커 제작까지! 기초부터 중급까지 실무 예제 총망라!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박길현.이연화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컴퓨터 활용능력, 모바일을 활용한 다양한 보고서나 기획서 제작 등 우리는 생활속에서 이런 기술적 의미들이 충분히 유용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하지만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의 경우 배운 사람과 그러지 못한 사람의 격차가 크게 나타나는 분야이며 누구나 도전 할 수 있지만 생각처럼 되지 않고 중장년층의 경우에는 포토샵 자체를 버거워 하거나 어려워 하는 것도 사실이다. 상대적으로 청년층의 경우에는 익숙한 컴퓨터 활용능력이 뒷받침 되어서 인지 상대적으로 쉽게 배우며 포토샵 자체를 즐기며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잘 구현해 내기도 한다.

물론 이 책을 통해 반복학습이나 관련 분야 가이드북으로 계속해서 활용한다면 누구나 처음보다 나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고 포토샵을 통해 다양한 것들을 구현하며 얻게 되는 경험적 내공이나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사실에 공감하게 된다. 일단 책의 특징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 암기하는 책도 아니며 철저한 가이드북으로 보면서 따라해야 한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물론 강사에게 배우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지만 시간적, 비용적 측면에서 바쁘다는 분들의 경우, 책을 통해 배우면서 독학으로 해볼 수 있다는 것도 이 책이 갖는 최고의 장점이다.




또한 포토샵의 경우 사진이나 그림 등 비슷한 의미들을 연결짓는 매력이 있고 전혀 다른 해석을 통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며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한다. 처음부터 능숙하게 혹은 완벽하게 표현하지 못해도 반복학습을 통해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수정작업이나 교정작업을 통해 내가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어 낼 것인지,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시중에 다양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관련 서적들이 존재하지만 이 책은 최대한 독자의 입장에서 배우면서 모방해 보라는 취지로 만들어졌고, 이는 어렵다는 편견을 깨며 모방을 통해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단기간에 디자이너 만큼은 못해도 디자이너들이 추구하는 방법과 방식을 통해 나도 디자이너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 강화나 요즘처럼 영상제작이나 플랫폼 제작,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되는 포토샵 기술을 고려할 때, 내가 직접 제작에 참여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된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처음부터 너무 무리한 계획을 세우기보단 천천히 배우면서 따라해 보는 모방력, 그리고 내가 선호하는 주제와 잘맞는 방식이 무엇인지, 다양한 시도를 통해 최상의 방법론을 구현해 보자.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관련 가이드북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배우면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