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광고해야 팔리나요 - 시장에서 통하는 30가지 광고의 법칙
김종섭 지음 / 라온북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본적으로 어떻게 마케팅해야 하는지, 판매전략에 있어서 중요한 방법론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시대정신이나 변화상, 트렌드를 읽어야 해당 분야에서 변화에 대응하는 전략이나 대중들이 바라는 니즈에 대한 부가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책에서도 어렵다면 어려운 마케팅 판매전략에 대해 기본적인 요건을 바탕으로 차별화 전략이나 강점화 전략, 혹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 전략을 말하고 있다. 어떤 방법이 낫다라는 판단보다는 다양성의 관점에서 개방적인 사고로 유연한 태도를 결합시켜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또한 때로는 글보다는 사진이나 그림, 이미지화를 통한 브랜딩 전략, 자체적인 브랜드 효과를 통한 소비자 및 고객관리, 이에 따르는 다양한 서비스 마인드를 바탕으로 원하는 업, 하고 싶은 분야의 경영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어쩌면 더 많은 인력과 시간적, 비용적 노력이 필요한지 모른다. 하지만 불황의 시대에서 버티는 것 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꾸준한 성장을 통해 결과를 내야 하는 방법론이다. 같은 광고라고 하더라도 각인효과나 대중들에게 쉽게 먹히는 홍보전략은 존재한다. 





그리고 아이디어에 대한 편견이나 고정관념의 틀을 깨야 한다. 사람들은 더욱 빠르게 흘러가는 시대상 만큼이나 자신의 시간가치를 중요시 한다. 그렇다면 짧은 시간이라고 하더라도 확실한 각인효과에 집중하며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한다. 이는 광고가 판을 치는 세상에서 살아남는 장점화 전략이 되는 것이다. 책에서는 다양한 성공사례를 통한 역발상을 추구하는 점도 있고 기본적 가치를 바탕으로 꾸준히 광고해야 효과를 보는 방법론에 대해서도 동시에 말하고 있다. 즉 방법은 다양하며 상황이나 고객에 맞는 정보와 지식을 제공해 그들이 원하는 갈증을 풀어줘야 한다고 말한다.

아무리 좋은 기술이나 재료가 있더라도 본연의 가치를 잊어선 안된다. 시대변화나 트렌드를 잡으면서 창업전략, 마케팅, 세일즈화 방안을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 가장 절대적인 가치는 바로 사람 자체에 있다는 사실이다. 기업전략에 있어서도 이는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문구이다. 개인들도 영업에 있어서 절대 잊어서 안되는 부분이 바로 사람의 중요성과 필요성이다. 광고전략, 판매전략도 중요하지만 시대가 변해도 불변하는 영역이 무엇인지, 답은 나올 것이다. 바로 사람에 대한 중요성이다. 이런 기본기를 바탕으로 색다른 전략, 성공전략을 모방해 나의 업과 결합시킨다면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들거나 아이디어를 실현 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떻게 광고해야 팔리나요를 통해 배우면서 관련 분야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