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 디자인 45
이노우에 히로유키 지음, 정지영 옮김 / 느낌이있는책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마다 추구하는 성공을 향한 열망과 노력, 기업 단위에서도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곳을 향해 성장하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우리는 삶의 의미와 행복을 부여하며 물질적인 결과를 만들거나 자기만족 등을 통해 성공의 기준이나 목표를 설정하게 된다. 일반적인 자기계발에 대한 책들이 많은 요즘 이 책은 습관 디자인에 주목하며 어떻게 하면 성공에 나아갈 수 있는지 조언하고 있다. 셀프이미지, 인간관계, 일처리, 행복해 지는 방법론까지 누구나 당연하게 생각하는 부분들에 대해 직설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각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이나 사례를 보더라도 치열한 경쟁은 불가피하다. 그만큼 우리는 자본주의적 가치를 중심으로 경쟁하며 더 나은 결과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며 물질적인 결과까지 함께 가져가는 것이다. 기업들의 경영전략에서도 이 같은 현상은 당연시 된다. 하물며 개인들이라고 해서 크게 다를 것은 없고 그렇다면 받아들임을 통한 실질적 자기계발과 성공이 무엇인지 우리는 체감하며 변화를 모색해야 한다. 물론 어디서부터 어떻게 접근하며 나를 점검하며 교정해야 하는지 막막하게 느껴질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어떤 습관을 통해 나에게 맞는 삶의 방식이나 일처리 능력강화, 혹은 업무에 있어서 중요한 과정과 결과물은 무엇인지, 그리고 비즈니스 상황에서 심리적으로 어떤 부분을 관리해야 하며 늘 따라오는 인간관계의 어려움이나 스트레스적 요소를 어떻게 긍정적인 방향으로 설계할 것인지 다양한 부분에서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 습관 디자인 45는 이런 가치들에 대해 정리하며 자신감 강화, 자기경영, 셀프이미지화를 통해 기본적인 것들을 다지며 나아가라고 말한다.


또한 타인의 조언을 참고하지만 자신 만의 강점화나 색깔은 절대 잃지 않으며 마주하는 용기도 중요하다고 말한다. 어차피 우리가 사는 시대에선 변화의 속도가 더욱 빠를 것이며 한치 앞도 예상하기 힘든 그런 사회를 살아가게 될 것이다. 즉 인생에 있어서 정답은 없기에 스스로가 경험하며 실패의 위험성이나 확률을 줄여나가며 성공에 다가가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한 조건으로 일관성 있는 자기계발 및 관리, 그리고 인간관계의 정립, 선택과 집중을 통한 자기능력의 실현이 가장 우선될 것이다. 습관 디자인 45를 통해 배우며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 보자. 현실적인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어서 충분히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