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성 수업 - 보통 사람들을 위한
신성권 지음 / 미래북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의 중요성, 그리과 자기관리의 필요성을 아는 사람들, 하지만 우리는 이런 생각들이 현실에서 얼마나 적용하기 어려운지 알 것이다. 직장인의 경우 당장의 생계를 위한 돈벌이, 경제활동 만으로도 시간이 부족하거나 체력적으로 한계에 직면한다는 사실 또한 알고 있다. 하지만 이론적인 정립이나 생각정리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사실은 제대로 알고 자기경영이나 자기실현적 자세와 행동을 구현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창조성 수업, 결코 어려운 가치가 아니다.


그리고 타고난 사람들의 DNA도 아니다. 기술적 연마라고 말하는 저자의 말처럼 누구나 제대로 된 관리를 통해 노력하며 일관성 있게 도전한다면, 이런 과정들을 통해 경험적 내공을 쌓을 수 있고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또는 어떻게 관리하며 일처리나 사람관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것이다. 평범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겐 어렵게 느껴지는 창조성 수업, 이를 너무 두려워 하거나 거창한 단위로 생각치 말고 할 수 있다는 자기믿음과 행동하는 경영관리가 필요하다.


남들과 다르다고 해서 똑같이 맞출 필요도 없고 너무 똑같아서 내 장점이나 개성이 죽는다고 자신의 생각을 죽일 필요도 없는 것이다. 삶은 언제나 도전의 연속이며 행복보다는 불행적 상황을 더 마주하게 될 지도 모른다. 하지만 중요한 사실이 있다. 자신에 대한 믿음과 타인에게 보여지는 자신감 있는 행동을 버려선 안된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혹은 공부나 학문적 수양, 단순한 일을 하더라도 말이다. 책에서 말하는 창조성 수업이 무엇인지 읽으면서 누구나 쉽게 공감하며 스스로를 돌아보게 될 것이다.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존재할 수 없고 누구나 결함이나 단점은 갖고 있는 것이다. 단점을 메우는 과정도 중요하지만 시간관리적 측면이나 효율성 등을 고려할 때 오히려 장점을 더 극대화 하는 전략이 좋은 결과를 빨리 제공하게 될 지도 모른다. 생각을 너무 깊게 해서도 안되며 그렇다고 무작정 도전하며 시간이나 비용을 낭비해서도 안된다. 현명하고 영리한 전략을 세워서 매사에 모든 가치에 도전하며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리고 운을 바라야 한다. 보통 사람들을 위한 창조성 수업을 통해 스스로를 점검하며 진정한 자기실현적 자기계발이 무엇인지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