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로그 부업 -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 더 버는
김상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9월
평점 :
직장인부터 주부, 취준생 등 다양한 사람들에게도 기회가 될 수 있는 마케터의 길,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 어떻게 사람들과 소통하며 개인이 바라는 물질적 결과까지 낼 수 있는지 이 책은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물론 최근에는 거의 모든 업이 치열한 경쟁상태임을 알고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우리가 잘 아는 유튜브만 하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지만, 그 만큼 더 많은 사람들이 중도포기를 하고 있다. 그래서 관련 마케터나 블로거, 1인미디어나 크리에이터 등 원하는 목표가 있다면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워야 한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부업으로 한다고 해도 엄청난 노력과 관리가 필요한 영역이다. 초심을 잃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도 어렵지만 시대변화상이나 대중들의 니즈를 정확히 풀어주거나 읽으면서 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 물론 가벼운 취미활동이나 자신이 잘하는 분야, 관심분야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할 수도 있지만 이 같은 과정이 결코 쉬운 것은 아니다. 그래도 책에서는 여전히 블로그 부업의 가치를 말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기회가 있다고 소개한다.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의 부업을 할 수 있다? 세상에 공짜는 존재하지 않고 노력을 통해서 돈을 벌 수 있는 것이다. 이 같은 원리를 망각하지 말고 기본기부터 확실히 다지면서 알아보길 바란다. 처음부터 무리한 돈욕심보다는 사람들과의 관계망 형성, 소통의 방식, 성공한 사례를 모방하며 자신의 색깔을 찾아 나가야 한다. 또한 저작권이나 지적재산권 등 다른 영역에서 분쟁의 요소가 많아진 만큼 출처를 명확히 하는 과정에서 상위노출 등 검색순위 노출에 있어서도 보다 전략적인 글쓰기를 통해 자신을 광고하거나 내 글의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누구나 다 아는 그런 것들이다. 하지만 전문가도 아니며 전문성을 갖춘 사람들을 대동해서 집중적으로 일하는 사람들과 경쟁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겠지만, 개인의 잠재력에 대해 너무 낮게 평가하거나 두려워서 포기하기보단 지금이라도 색다른 콘텐츠나 나를 믿고 시도해 보는 과정도 중요할 것이다. 안하고 후회하느니 해보고 후회하지만 경험치를 쌓는 방향성이 더 낫기 때문이다.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성공하는 블로그 부업, 책을 통해 무조건 따라하지 말고, 자신의 색깔과 개성을 조화롭게 만들어 보자. 곁에 두고 소장하는 실무 가이드북으로 활용한다면 충분한 보탬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