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주택관리사 2차 기본서 공동주택관리실무 - 2021년 제 24회 시험 대비 2021 에듀윌 주택관리사 기본서
김영곤 엮음 / 에듀윌 / 202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에듀윌 주택관리사 2차 기본서 공동주택관리실무에 관한 책이다. 주택관리사라는 직업이 무엇이며 해당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법이나 주택관리사 시험준비, 주택관리사 교재, 주택관리사 2차 등 수험생들이 바라는 정보들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에듀윌이 함께 했고 관련 분야에서 높은 신뢰도를 자랑하는 만큼 교재를 통해 공부한다면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공동주택관리실무의 경우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부분에 대한 이론적 정리라고 보면 될 것이다. 말로는 표현하기 어렵지만 읽으면서 누구나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파트라고 보면 된다.

하지만 무조건 쉽다고도 볼 수 없는게 주택관리사 공동주택관리실무의 경우 암기해야 하는 용어들이 많고 기본적인 개념정리를 통해 시험출제 유형분석이나 기출문제 풀이가 가능 할 것이다. 기본적으로 주택의 구조나 관리방법을 소개하고 있고 책의 말미에는 안전에 관한 중요지침 등을 말해주고 있다. 내집 마련과 부동산 과열, 주택 자체에 대한 사람들의 수요가 몰리는 만큼 안전성 문제는 여전히 핵심적인 부분으로 부각되고 있고, 이를 이론적으로 잘 정리해야 해당 파트에서 무리없이 합격에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시설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며 안전관리나 세입자관리 등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요약집으로 본다면 전공의 유무에 관계없이 누구나 상대적으로 쉽게 공부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주택관리사 시험합격, 주택관리사 교재에 대한 선택, 주택관리사 2차의 개념과 에듀윌 주택관리사가 지향하는 목적이나 수험생들은 이를 어떻게 공부하며 활용해야 하는지, 일단 해당 교재를 통해 주택관리사 직업과 자격요건, 시험일정 등 부수적인 정보도 상세히 알아가며 공부해 보길 바란다. 


쉽다면 쉬운 파트가 되겠지만 상대적으로 어려워 하는 분들도 많이 존재하며 가장 시간을 들여 공부해야 하는 파트라고 말하는 분들도 있다. 그만큼 반복학습이나 자신의 수준을 냉정히 받아들이며 공부에 시간투자를 해야 한다는 말이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기본서 2차 공동주택관리실무, 자격증 취득 및 건물주나 부동산 관련 종사자의 경우에도 공부를 통해 상식과 지식을 배우고 싶다면 해당 교재를 통해 정리하는 방식으로 접근해 보길 바란다. 책의 활용도가 다양해 많은 분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기본서 2차 공동주택관리실무, 기본기를 다지며 원하는 목적달성을 이뤄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