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주택관리사 2차 기본서 주택관리관계법규 - 2021년 제 24회 시험 대비 2021 에듀윌 주택관리사 기본서
윤동섭 지음 / 에듀윌 / 202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부동산 논란이 뜨거워지고 있고 공인중개사를 비롯한 부동산 관련 자격증 취득에 온 국민들이 관심을 내고 있다. 역대 최고의 시험응시자가 몰렸을 만큼 여전히 이 분야는 현실적인 대안이자 갖고 싶은 직업이 된듯하다. 이 책도 또 다른 자격시험인 주택관리사를 소개하고 있고 2차 기본서로 구성된 이 책은 주택관리관계법규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주택관리사 시험의 경우에도 알아야 하는 지식의 양이 상당해 상당기간 노력을 해야 자격증 취득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주택관리사 교재는 어떤 책으로 할 것이며, 주택관리사 2차가 의미하는 바는 무엇인지, 그리고 주택관리사 시험에 대해 제대로 알면서 공부를 해야 실무적 역량강화를 이룰 수 있다. 해당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신뢰도를 보이고 있는 에듀윌 주택관리사, 책을 통해 기본기를 다지면서 용어에 대한 이해나 전체적인 개념정리, 또한 해당 자격증 취득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판단하며 공부해 보길 바란다. 아무래도 경제나 금융 관련 전공자의 경우, 조금더 수월하게 공부하겠으나 방심은 금물이다.



비전공자의 경우에도 우리가 일반적으로 살아가면서 알아야 하는 상식적인 범위를 바탕으로 깊이있게 들어간다는 느낌을 통해 공부하길 바란다. 너무 두려워 할 필요도 없고 주택관리사 시험이나 주택관리사 교재의 경우 어떤 것을 해야 하는지, 답은 나와있고 에듀윌 주택관리사를 통해 원하는 자격증 취득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 기본적으로 암기해야 하는 부분도 많고 전체적인 틀에서 이해를 요구하는 부분도 존재한다. 특히 책에서는 주택관리관계법규에 대해 말하고 있어서 암기하며 기본적인 정리를 해야 유형파악이나 문제풀이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최근 가장 부각되고 파트로 소방관련법이나 승강기 관련 정보, 그리고 기본 골격이 되는 주택법 자체를 바탕으로 생각하며 공부해 보길 바란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2차 기본서 주택관리관계법규, 어렵다면 어렵지만 반대로 매우 쉽게 공부하며 단기간에 합격하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개인의 능력에 따라 편차는 있어도 꾸준히, 그리고 반복적으로 공부하면서 해당 교재가 제시하는 플랜을 충실히 따라간다면 크게 무리는 없을 것이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2차 기본서 주택관리관계법규, 그리고 주택관리사 시험, 주택관리사 교재, 주택관리사 2차에 대한 의미를 파악하고 공부해 보길 바란다. 주택관리사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