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기적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실기 기본서 (오피스 2010/2007) - 동영상강의 무료 제공 + 모의고사 10회 제공 + 실습파일 제공 2021 이기적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신면철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다양한 자격증이 존재하는 시대, 그리고 취준생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의 입장에서 어떤 자격증을 내 스펙으로 만들어야 하는지 너무 많아서 고민이 들 것이다. 다른 분야는 전문성이나 직무관련성을 따지더라도 기본적으로 사무직의 경우에는 컴퓨터 활용능력이 기본적인 조건이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이 책도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실기라는 다소 어려워 보이는 그런 자격증을 소개하고 있다. 컴퓨터 활용능력이 좋다고 하더라도 자격증 취득에는 또 다른 느낌이 존재하는 만큼 책을 통해 기본기를 다지는 의미로 다가가길 바란다.


또한 초보자나 컴퓨터 활용능력이 부족하다고 한다면 책을 통해 반복적으로 공부하며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시험이 어떤 유형으로 출제되는지, 때로는 이해와 암기를 병행하며 공부해야 할 것이다. 대부분의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의 경우 필기 + 실기로 구성되는 조건을 알 것이다. 필기와 실기는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고 아무리 필기에서 우수한 시험을 얻었어도 자신이 할 줄 알아야 하는 것이 바로 실기시험이며 기본적인 사무자동화 시험이다. 쉽게 얘기하자면 운전면허와 비슷한 느낌으로 대해야 한다는 말이다.


처음에는 어려울 것이다. 해본 적이 없어서 느릴 수도 있지만 인내심을 갖고 내 컴퓨터 역량을 키우며 자격증까지 취득하겠다는 명확한 목표설정이 중요하다. 이 분야에서 믿고 볼 수 있는 영진닷컴이 함께 한 만큼 괜찮은 교재로 추천하고 싶다. 취약분야에 대한 피드백이나 자가점검, 혹은 실무데이터 입력 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방법론까지, 컴퓨터 자격증은 반복학습이 우선되어야 실무에서 능숙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아무리 잘하는 사람도 오랜만에 하면 버벅이는 경향이 있듯이 너무 겁먹을 필요는 없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공부하며 자격증 취득에 도전해도 좋고, 그냥 가이드북 교재로 활용하며 해당 프로그램을 따라하는 과정도 괜찮을 것이다. 개인마다 선호하는 공부법의 차이는 있지만 컴퓨터 자격증의 경우 비슷한 경향이 존재한다. 반복학습, 실무에서의 숙련도 상승을 위한 따라하며 해보는 실행력, 이 두 가지를 명심하며 책을 통해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공부해 보자. 또한 책에서 말하는 사무자동화산업기사가 아니더라도 영진닷컴에서는 다양한 컴퓨터 자격증 교재를 출간하고 있다. 나에게 맞는 컴퓨터 자격증 취득이나 난이도별 접근법을 통해 컴퓨터 활용역량을 강화해 보자. 이기적 사무자동화산업기사 많은 분들에게 도전하라고 강력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