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법 - 아주 천천히, 느리지만 완벽하게
윌리엄 안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반적인 부자서적, 경제학적인 논리나 이론을 통해 부를 말하는 것이 아닌 현실적으로 풀이하며 부자가 되려면 어떤 것을 알아야 하며 또한 절제하며 철저히 관리해야 하는 부분 또한 무엇인지를 말해주는 책이다. 누구나 돈 버는 법, 돈에 대한 생각은 비슷한 흐름이다. 근로소득을 통해 열심히 일해야 하며 저축이나 투자, 혹은 재테크의 여러 종목이나 유형에 대한 분석, 이에 걸맞는 운이나 기회적 요소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야 이윤을 창출한다고 믿는다. 아니면 사업이나 장사를 통해 부자가 되는 길을 그리기도 한다.



물론 우리의 삶이 정답이 없듯이 돈을 버는 방법이나 유형 또한 다양하다. 중요한 것은 부자들이 어떻게 부자가 되었고 왜 없는 사람일 수록 그들의 방식이나 방법에 대해 배우려고 하지 않으며 시기하거나 쉽게 얻으려고만 하는지 이 부분에 대해 냉정하게 분석하며 스스로를 돌아봐야 한다. 이미 부를 이룬 사람들의 경우 기존의 시스템이나 제도, 자신을 대신하는 누군가의 근로나 시간투자를 활용하며 계속해서 자산을 불려나가는 것을 선호한다. 이는 부를 가진 입장에선 매우 절대적이며 당연한 선이 된다.



그래서 부에 대한 정보나 방법론을 알려주지 않거나 일정한 대가를 지불하라고 말하는 것이다. 물론 아무나 노력없이 부자가 된다면 자본주의가 말하는 성공과 실패의 기준이나 사람들이 느끼는 삶의 의욕이나 경제활동 등 모든 것들이 무너져 버릴 지도 모른다. 그래서 우리는 현실의 간극, 차이나 차별에 대해 없애야 된다고 동조하지만 속으로는 은근한 차이나 차별을 바라면서 나만 아니면 된다는 식의 삶의 자세를 갖기도 한다. 이는 개인적인 판단의 문제라서 잠시 차치해 두고, 궁극적으로 바라는 부의 패턴이나 성공적인 돈관리, 돈 버는 방법론이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배우면서 명확히 해야 한다.



우선 건강부터 챙기면서 시작하라는 말부터 부자가 되려면 그들을 모방하며 경험해야 한다는 조언도 현실적으로 와닿는다. 그리고 부자가 되기 위한 인간관계의 필수적 조건이나 일정한 자본을 모아서 저축과 투자를 병행하라는 조언, 이런 과정을 통해 부의 추월차선에 대해 현실적으로 생각해 보라는 말 또한 공감되는 조언이다. 중요한 것은 돈을 버는 것도 좋지만 이를 제대로 굴리는 능력이 필수적이다. 그리고 부자들은 불필요한 지출에는 회의적이며 철저히 계산된 행동이나 이익이 된다면 과감하게 지갑을 연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기본적으로 알지만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지, 부와 돈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관련 분야 가이드북으로 적극 활용해 보길 바란다. 공감하며 배울 수 있고 현실적으로 충분한 도움을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