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기적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기본서 (2020년 기출문제 시험지 2회분 100% 복원) - 무료 동영상 강좌 & CBT 온라인 모의고사 2021 이기적 정보처리산업기사/기사/기능사 시리즈
최희준.조홍만.영진정보연구소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취준생의 입장에서도 중요하며 직장인들도 이제는 알아야 하며 실무적 활용도가 높은 컴퓨터 자격증 취득에 대한 도전과 합격의 결과물, 우리는 달라지는 시대변화에 맞춰 해당 자격증에 대해 현실적인 판단을 내려야 한다. 있으면 좋고, 없어도 상관없는 시대가 아니며 경쟁사회에서 직무연관성이나 내 커리어 관리, 성장이나 자격증 취득이 주는 자신감 강화 등 긍정적인 면이 더 강하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일단 컴퓨터 관련 자격증 수험서로 믿고 볼 수 있는 영진닷컴에서 함께 했기에 교재의 질적인 측면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정보처리기사나 기능사가 어떤 유형을 갖고 있고 실무적 활용도나 업무 연관성은 어떻게 되는지, 이를 현실적으로 비교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특히 컴퓨터 자격증의 경우, 필기와 실기로 구성된 요소가 많은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필기시험을 굉장히 쉽게 생각하지만 처음 접하는 분들이나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는 초보자의 경우에는 이 같은 시험 자체가 주는 심리적 난이도는 상당 할 것이다. 모든 것을 암기 할 수 없듯이, 일정한 흐름에 대한 분석이나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암기법이 공부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내용에 대한 공부도 중요하지만 어떤 과목과 유형이 존재하는지 알아야 한다. 기출문제 풀이나 모의평가 등을 활용해서 내가 잘하는 파트나 못하는 파트에 대한 비교를 통해 자가진단이나 자체적인 피드백이 가능한 구성 또한 유용 할 것이다. 이기적 정보처리기사 필기 기본서, 압도적 판매 1위를 자랑하는 책이라서 독학으로 공부해도 괜찮은 책이며, 바쁜 생활로 인해 공부할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의 경우 동영상 강의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핵심적인 부분을 요약하며 공부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컴퓨터 자격증에 대한 도전과 합격은 단계별 학습이 중요하며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화가 필요하다. 아무나 있는 자격증 조차도 없을 경우, 내 생각과는 다르게 저평가 받거나 채용이나 다양한 업무에서 배제되는 등 또 다른 스트레스로 작용 할 수 있기에 전공자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정보처리기사의 활용도, 실무연관성 등을 꼼꼼히 따지면서 나를 위한 스펙강화, 커리어 관리 활용해 보자. 2021 이기적 정보처리기사, 영진닷컴과 함께 원하는 합격의 꿈을 이뤄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