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것도 습관입니다 - 시간을 내 편으로 만드는 8가지 기술
아리카와 마유미 지음, 송소정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이나 성공을 위한 관리의 중요성, 그 중에서도 가장 우선되는 가치가 바로 시간관리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취지를 바탕으로 독자들이 생각하는 시간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말하며 어떻게 하면 지금보다 나은 결과, 그리고 중요한 부분인 생각과 행동의 경계선에서 우리는 어떤 결정을 내려야 같은 행동이라고 하더라도, 더 나은 성공을 거둘 수 있는지 등을 소개하고 있다. 목적의식을 갖고 시간에 대해 판단한다면 지금보다 더 많은 것을 하면서 하루를 계획하며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계획이나 행동 등을 고려할 때, 우선순위를 바탕으로 일을 처리하거나 내 시간을 관리하며 어떤 작업이나 휴식 등 다양한 조건들을 행해야 한다. 우선순위가 주는 일의 추진력이나 성과달성, 혹은 재충전이나 휴식을 갖더라도 막연하게 생각하기보단 시간을 우선에 두면서 판단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나 시간을 알차게 보내는 사람들의 행동패턴을 분석하더라도 우선순위를 두고 관리하는 것과 그러지 못한 것은 엄청난 결과의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시간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너무 깊은 고민의 순간이다. 우리는 하루를 살면서도 다양한 생각을 하며 살아가는 존재들이다. 누구나 선택과 판단에 따르는 다양한 결과나 책임적 부분에 대해 신경쓰기 마련이다. 그래서 생각이 너무 깊어진다면 행동으로 끊는다는 저자의 조언은 매우 현실적이며 영리한 판단이다.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그러지 못한 것의 구분이나 우선순위를 바탕으로 행동하는 태도를 통해 시간을 얻거나 관리적 경험을 쌓으며 지금보다 성장한 기분을 느낄 수도 있고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까지 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우리 가장 신경써야 하는 관리법이다. 

 

 

책의 말미에서는 결국 관계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자신의 일정을 짜거나 사람들 속에서 함께 살아가는 사회성, 관계술 등에 대해서도 조언하고 있다. 시간관리를 하는 목적의식이나 궁극적인 이유가 존재한다. 결국 나를 위한 성장에 집중하며 이런 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커리어 관리나 내가 원하는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가기 위한 방안일 것이다. 그래서 사람이나 관계술, 휴식이나 재충전, 업무적인 영역에 있어서도 시간은 항상 우리를 괴롭히는 존재가 되기도 한다. 이왕이면 책을 통해 배우면서 긍정적인 과정과 결과를 경험하도록 자신을 돌아보며 점검해 보는 것도 괜찮은 대안일 것이다. 바쁜 것도 습관입니다, 읽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