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쇼핑몰 창업 & 운영 바이블
고은희.박대윤 지음 / 정보문화사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 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온라인 쇼핑몰 창업이나 관련 비즈니스 활동을 통해 사업계획이나 창업계획 등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일반적인 관점에서 쇼핑몰은 일정한 전문성을 요하기도 하지만 제대로 알고 운영, 관리 할 경우 성공적인 경영방식을 배우거나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경험적인 측면까지 채울 수 있다.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취지를 바탕으로 온라인 쇼핑몰 창업, 운영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다양한 조건들을 분석하며 최대한 쉽게 소개하고 있는 가이드북이다.

특히 고객관리나 서비스적인 면을 강조하면서 다양한 광고효과나 홍보방법, 마케팅이나 영업력, 혹은 전체적인 경영관리의 요건들을 말해주고 있다. 일반적인 활용법이나 트렌드적 요소, 브랜딩화, 긍정적인 이미지 구축 등 우리는 단순하게 생각 할 수 있는 쇼핑몰 창업에 대해 나름의 대안이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선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대응해야 한다는 교훈적 메시지도 함께 전하고 있다. 또한 보여지는 이미지나 전달력이 중요한 분야라서 사진촬영이나 일정 주제에 맞는 기획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어떤 유형이나 분야, 혹은 장르나 주제별 테마 등을 선정할 때,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프로세스, 절차상의 문제부터 철저한 마케팅 영역의 활용, 역량의 극대화를 통해 성공적인 판매전략이나 기본적으로 어떤 서비스 마인드나 고객관리 방법론을 통해 꾸준히 운영해 나가야 하는지, 그리고 온라인이라는 시장의 특수성이 주는 장단점을 생각하며 배운다면 자신 만의 감각이나 개성을 살리면서도 매출이나 성공적인 결과까지 동시에 이룰 수 있는 점에서 예비창업자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서가 될 것이다.

여전히 다양한 분야에서 쇼핑몰 창업에 대해 긍정적으로 혹은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선들이 공존하지만 중요한 것은 제대로 된 경영방식과 현실적인 요건을 고려한 분석, 그리고 사람의 가치를 바탕으로 해석하는 본연의 자세를 잊지 말아야 한다. 반짝하다 사라지는 그런 쇼핑몰이 아닌 꾸준한 사랑을 받기 위한 경영노하우 방법론, 철저한 기본철학이나 원칙을 바탕으로 여기에 더해지는 다양한 트렌드나 감각적 요소를 적절히 배합한다면 창업자들이 바라는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최대한 배우면서 활용하는 쇼핑몰 창업 & 운영 바이블, 관련 분야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