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하는 승무원은 따로 있습니다 - 코드원 승무원이 알려주는 승무원 취업 필승 전략
곽원경 지음 / 라온북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본적으로 항공사 취업, 승무원이 되기 위한 방법론에 대해 소개한 책이다.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취업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지 그리고 면접준비를 방법으로 어떤 마인드와 구체적인 준비방법이 필요한지 현실적으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주로 여성들의 영역으로 불리는 승무원 취업, 물론 겉으로 보는 화려함과는 다르게 철저한 프로의식이나 서비스 마인드, 고객관리와 응대법 등을 바탕으로 스스로를 관리하거나 돌아보는 자세가 중요하다.

이는 어떤 직업을 갖더라도 공통적으로 드러나는 부분이지만 특히 항공사 취업이나 승무원이 되기 위한 과정에서는 보여지는 것들이 거의 전부라고 봐도 무방할 만큼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한다. 이왕이면 비슷한 조건이나 자격요건을 갖춘 도전자들이 있다고 가정하자. 내가 면접관이나 인담자라면 어떤 인재를 채용하고 싶은지 기업에 도움이 되는 사람, 겉으로 보여지는 이미지가 우리 회사와 적합한 사람을 선별하려 할 것이다. 이는 상대적인 관점에서 나를 최대한 객관적으로 바라보며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한 노력 등을 판단해 본다면 일정한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취업에 성공했다고 해서 끝난 것이 아니다. 취업은 새로운 시작이라는 말처럼 그동안 보지 못했던 것을 경험하거나 새롭게 가중되는 책임감이나 또 다른 차원에서의 고민과 걱정이 밀려온다. 그래서 늘 자기계발이나 배움, 관리 등과 같은 기본적인 덕목들을 최우선에 두면서 스스로를 다독이는 마인드나 마음관리법이 중요하다. 특히 승무원의 경우에는 항상 긍정적인 인상과 고객들이 만족 할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 마인드를 갖고 있어야 한다. 때로는 가공된 이미지, 관리된 나만의 강점화 전략이 타인이나 상대로 하여금 긍정적인 효과를 부르기도 하는 법이다.

책을 통해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입장에서 어떤 점이 중요하며 먼저 경험한 사례를 통해 어떤 부분에서는 나에게 적합하거나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나의 역량이나 실력으로 만든다면 시간적인 부분이나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엄청난 단축효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아는 기본적인 취업마인드, 특히나 외적인 부분이 절대적으로 평가 받는 관련 분야를 통해 배우면서 확고한 직업의식이나 프로정신, 혹은 나를 성장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으로 어떤 점을 중점적으로 배우면서 관리해야 하는지, 합격하는 승무원은 따로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배우면서 실무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괜찮은 의미를 전해 받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