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 - 안심하고 떠나는 전국 드라이브 여행 40, 2020년 전면 개정판 주말여행 코스북
유연태 외 지음 / 길벗 / 2020년 7월
평점 :
절판


자동차 여행을 통해 많을 것을 누릴 수 있는 시대, 코로나로 인해 모든 것들이 얼어붙었고 비대면 활동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그래서 개인들이 쉽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자동차 주말여행이다. 이는 집 근처를 드라이브 하는 것도 좋지만 계획을 세우고 전혀 몰랐던 지역을 가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물론 운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나 수고스러움이 있지만 이 책을 접하게 되는 순간 저자가 말하는 다양한 장소정보, 휴양지 소개 등을 접하게 되면 기존의 관점에서 달리 판단해 보게 될 것이다.

주말여행, 나들이, 휴양지나 휴게소 등을 바탕으로 자동차 코스여행이나 주말여행을 말하고 있지만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다양한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고 전국여행이나 일주 등의 계획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자동차 여행이라고 해서 차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는 관념에서 벗어나야 한다. 자동차를 렌트하는 시대, 공유하며 활용하는 카셰어의 시대가 도래했고 우리는 편리한 세상에서 다양한 곳을 보고, 느끼면서 즐길 수 있는 것이다.

누군가는 지친 마음을 달래기 위한 방법론으로 선택 할 수 있고 또 다른 누군가는 막연하게 떠났다가 오는 방법을 택하면서 드라이브가 주는 매력을 느끼게 될 것이다. 여행이라고 해서 너무 완벽한 조건이나 계획을 세우기보단 흘러가는 대로 가보는 여행도 매력적일 것이다. 새로운 곳에서 만나게 되는 환경이나 사람, 자연 등을 통해 우리가 당연하게 여겼던 부분에 대한 소중한 마음을 일깨울 수 있고 내가 그 동안 무엇을 위해 이렇게나 열심히 살았을까 하는 감정도 교차 할 수 있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유명장소나 명소를 비롯해 사람들에게 덜 알려진 장소에 대한 소개, 드라이브 매니아들끼리 공유하는 알짜정보를 통해 주말여행을 자동차로 해보는 것을 계획해 보자.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 간의 거리두기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요즘, 내 차를 통해 해보는 여행은 근사한 추억과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 혼자서 하는 여행도 괜찮지만 가까운 사람, 아끼는 사람과의 동행을 통해 드라이브가 주는 매력, 그리고 우리가 몰랐던 국내의 명소에 대한 방문과 전국여행을 통해 많을 것을 되새기며 좋은 추억으로 간직해 보자.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 관련 분야의 가이드북으론 최고의 책이라 자평하고 싶다.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