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엑셀 - 직장인을 위한 에셀 실전서 모든 버전 사용
이문형 지음 / 에듀웨이(주)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들에겐 필수적인 자격증 혹은 실무 활용도나 역량강화를 위한 가장 최적화 된 시스템이 바로 엑셀 프로그램이다. 여전히 그 중요성은 알지만 잘하는 사람은 더 잘하며, 못하는 사람은 제대로 사용도 못하는 그런 편차가 큰 분야이기도 하다. 그래서 초보적인 수준임을 인정했다면 지금부터라도 엑셀이 무엇인지 제대로 공부하며 실무와의 연관성을 생각하며 공부한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도 에듀웨이에서 출간한 책으로 컴퓨터, 모바일, 오피스 자격증이나 수험서 분야에 핵심적인 내용을 잘 전달하고 있는 책이라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엑셀은 기본적으로 자주 쓰는 파트가 많고 잘 사용하지 않는 응용 프로그램 또한 존재하기에 일정 부분 학습을 통해 단기간에 사용자의 실력이나 능력치를 많이 올릴 수 있기에 배울 때 제대로 배우며 실무적으로 활용해 보며 연습하는 노력이 중요한 영역이다. 필기도 중요하지만 컴퓨터 자격증의 특징상 본 교재를 가이드북으로 활용하며 직접 프로그램을 컴퓨터로 따라하며 엑셀이 어떤 구조로 이뤄지며 훨씬 더 빠르게 간략하게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그런 과정과 결과에 대한 경험치를 계속해서 쌓는다면 스스로도 엑셀에 대해 거부감 없이 배우며 좋게 생각하게 될 것이다.


또한 최근에는 어린 학생들도 엑셀은 기본적으로 배우고 온다는 말이 있듯이,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엑셀을 기본적인 실무역량으로 받아들이며 자신이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 인지하며 배우려는 의지를 가져야 한다. 컴퓨터 자격증의 경우 개인의 의지에 따라 얼마든지 많이 딸 수도 있고 관련된 자격증이나 유사한 프로그램 활용법에 있어서도 엑셀은 가장 기본적인 단위가 된다. 물론 말처럼 쉬운 과정은 절대 아니지만 그렇다고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이나 사무직군에 종사하는 분들은 필수적인 영역이 바로 엑셀능력이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

서류관리나 문서작성 등 이를 간편화 하기 위한 도구, 빠르고 정확하게 결과값을 얻는 과정으로 이해하며 해당 교재를 통해 간단한 엑셀 활용법이나 실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엑셀 프로그램 기법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자세히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인 파트부터 핵심적인 부분까지 한 권의 책으로 배울 수 있다는 장점과 가이드북으로 소장하며 필요할 때마다 스스로가 독학으로 공부해 볼 수 있다는 측면까지, 교재가 주는 유의미한 가치를 배우면서 공감해 보길 바란다. 한 권으로 끝낸 엑셀, 적극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