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주택관리사 1차 기본서 민법 - 제24회 주택관리사 시험준비 2021 에듀윌 주택관리사 기본서
신의영 지음 / 에듀윌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주택관리사 합격을 위한 또 다른 파트인 민법에 대해 소개한다. 민법의 경우, 용어에서부터 어렵다는 느낌이 들 것이다. 공인중개사와 비슷한 패턴으로 일정한 암기가 요구되며 법에 대한 이해도, 법해석의 차이에 따라 결과 또한 크게 달라지는 분야이다. 그래서 전문성을 갖기 위해선 민법을 확실히 다진 이후에 다른 파트로의 공부를 시도하거나, 민법과 연관지어 학습 할 수록 괜찮은 효과를 보게 될 것이다. 이 책도 주택관리사 민법, 주택관리사 입문, 주택관리사 기본 등 다양한 요구에 따라 수험생들이 맞춤형으로 공부 할 수 있는 기본서이며 책을 통해 기본기를 다진다는 의미로 접근 할 것을 권하고 싶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2021 주택관리사 시험에 대한 사전정보와 준비를 바탕으로 주택관리사 1차 과목, 주택관리사 민법, 민법 자체에 대한 접근이나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에 대한 확실한 계획을 세우며 시간관리나 상당한 분량을 봐야 하는 교재의 특성상 나름의 대비를 하면서 공부계획을 세워 보길 바란다. 기본적으로 법에 대한 소개가 전반적인 구성을 이루고 있고, 민법의 기본적인 구성과 주택관리사 민법의 경우에도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고 비슷한 내용을 담고 있음을 알게 된다.



특히 민법 파트를 공부할 때에는 상대방의 입장에 따라 전혀 다른 해석이 가능하다는 것을 전제로 공부해야 할 것이다. 내가 될 수도 있고, 타인의 입장이 될 수도 있다는 관점에서 공부를 한다면 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며 실무자가 됐을 때에도 혼돈하지 않으며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게 할 것이다. 기본적으로 민법은 암기해야 하는 파트가 많은 부분이라 집중적인 시간투자와 핵심적인 부분을 나름의 요약학습법으로 공부 할 것을 권하고 싶다.


주택관리사 민법, 민법 파트의 경우 숫자를 활용한 문제출제가 자주 활용되고 있다. 기간을 묻는 문제가 일반적이며 이는 법을 다루는 파트라서 어쩔 수 없는 현상으로 보인다. 다만 알아야 할 내용이 너무 많아서 중도에 포기하는 수험생들도 많은 만큼 민법 파트에서는 더 집중해서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드는 노력이 필요하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2021 주택관리사 시험, 주택관리사 입문, 주택관리사 기본, 어떤 것을 원하더라도 에듀윌이 함께 하고 있는 주택관리사 시험, 자격증 취득을 위해 본 교재를 활용하며 공부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