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D 면역 이야기 - 간염 치료, 이렇게 쉬웠어?
박용덕 지음 / 창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한 삶을 위한 건강관리, 나이나 성별 등 다양한 기준이나 구분에 관계없이 건강은 모든 영역을 대표하는 가장 중요한 단위이자 분야이다. 최근에는 국민들의 삶의 수준이나 질이 높아지면서 건강 관련 상식이나 관련 분야에서 일을 하며 더 높은 차원으로 건강에 관심을 갖지만 여전히 대중적인 관점에선 부족하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이 책은 면역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알고 있는 잘못된 건강상식을 교정하며 제대로 알아야 하는 건강정보에 대해서도 조언하고 있다.

책에서는 기본적으로 현대의학을 중심으로 건강에 대해 말하고 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분야에 대한 언급을 바탕으로 모든 질병은 연관성을 갖고, 우리 몸에 다가온다는 기본적인 부분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면역력은 모든 질병의 원인이 되며 면역력 강화만 잘해주더라도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내 몸을 지킬 수 있고 유사한 병에 대해선 일정한 면역력을 통해 어떤 패턴으로 질병이 발생하는지, 결국에는 자신의 몸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으로 볼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단순한 질병에 대한 언급이나 질병예방 차원의 정보나 지식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질과 행복한 감정, 인생에 대해서도 함께 말하고 있다. 물론 건강을 바탕으로 이런 모든 것들이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것이며 나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건강관리는 가장 기본적인 단위이자 꾸준히 관심을 갖고 예방하는 차원에서 대응해야 한다는 기본적인 특성을 조언하고 있다. 요즘처럼 정보와 지식의 공유가 빨라지며 좋은 것은 더 많이 공유하는 자세, 나쁜 것 또한 대응하는 방법론을 서로 공유하며 건강관리가 어렵고 딱딱한 분야가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기본적인 생활습관이나 식이요법, 개인마다 다른 건강관리 정보를 공유하며 나에게 맞는 특징적인 요소나 체질, 면역 등 다양한 영역에서 비교하며 더 나은 방법론을 체득하여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 기본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책을 접한다면, 생각보다 많은 분야에서 활용 할 수 있고 실질적인 내 몸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PYD 면역이야기, 너무 복잡하고 어렵게 느끼지 말고 나에게 해당하는 분야를 먼저 알아보며 건강정보와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며 면역력 강화의 방법은 또 무엇인지 함께 배워 보는 계기를 마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