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 꽃처럼 내게 피어났으니
이경선 지음 / 꿈공장 플러스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살아가면서 느끼게 되는 소중한 기억들, 그리고 함께 하고 싶은 사람들의 존재, 누구나 외로움은 불치병과도 같다. 아니라고 하지만, 요즘 표현으로 쎈 척하지만 결국에는 사람에게 받은 상처를 또 다른 누군가에게 치유하며 삶에 대해 용기를 내거나 변화를 추구하는 성장적 교훈, 이 책을 통해 이런 소소한 의미와 감정들을 되새기게 될 것이다. 최근에는 시에 대한 관심도가 줄어들며 사람들은 갈수록 팍팍해 지는 삶에 지치거나 인간관계에 대한 혐오나 불신적 마인드를 갖고 살면서, 경쟁사회가 만든 부정적인 시스템에 속에서 자신을 삭히며 살아가고 있다.

누구나 감정은 존재하며 타인에게 이익을 받거나 손해를 보는 경우가 존재한다. 중요한 것은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며 성찰하는 자세로 중요하지만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거나 약간은 비운다는 마음으로 사람을 대할 때, 상대 또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낼 지도 모른다. 물론 다양한 사람들이 살아가는 세상에서 모두가 같은 생각, 행동을 할 수 없듯이 우리는 항상 상대적인 관점에서 상대를 바라보며 삶 자체를 장기적으로 바라봐야 한다. 지금 순간적인 감정에 동요되어 잃을 수도 있는 세상에서 이 책은 잔잔한 감정을 전해 줄 것이다.

책이 주는 전반적인 느낌 또한 자연적인 이미지, 자연과 사람을 생각하게 한다. 그리고 사랑과 사람이라는 의미를 그려보게 하며 이를 통해 힐링과 치유 등 개인들이 얻고자 하는 목적을 보다 명확히 할 수 있을 것이다. 지난 사랑에 대한 기억과 그리움, 지금 곁에 있는 사람들에게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 누구나 선천적인 성향이나 환경적 요인 등이 복합적으로 연결되어 하나의 성향이나 성격이 탄생한다. 이를 최대한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다면 지금보다 나은 삶을 주도적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것이다.

항상 긍정보다는 부정적인 감정이나 마음이 앞선다면 잠시 쉬어가는 의미로 책을 통해 시적인 표현에 의미를 더해 보자. 자신에게 적용해 보는 행동과 마인드 변화, 결국 성장이나 변화를 이끌 것이며 시가 주는 인생교훈이나 자신을 성찰하게 되는 메시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지쳐 있는 우리들에게 하나의 시가 주는 감동과 간결하지만 삶을 제대로 표현하고 있는 저자의 표현력까지, 그대 꽃처럼 내게 피어났으니를 통해 오랜 만에 시가 주는 감동적 의미를 느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