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컨설팅 세무와 실전 화법 - 법인 전문 컨설턴트를 위한 최고의 상담 가이드북
권인규.김봉석.옥상철 지음 / 한월북스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해당 분야를 준비하는 분들이나 가볍게 기초적인 지식이나 용어적 해석을 원하는 분들, 혹은 실무적으로 알아야겠다고 판단한 분들까지, 이 책은 최고의 법인 컨설팅 상담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법인이라는 용어가 주는 무게감, 그리고 관련 분야에 대한 이해도나 전공자의 경우에도 혼동스러운 용어적 해석, 법해석의 차이가 존재하는 만큼 쉬운 분야는 아니라고 평가 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하게 변화하는 산업의 모습이나 우리 사회가 갖는 공통적 약속, 구조적인 부분을 고려할 때, 지식과 정보의 교류가 공유가 다양한 분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음을 알게 된다.

이 분야도 비슷한 흐름으로 이어지고 있다. 예전에는 특별한 전문성을 갖고 있었고 해당 분야에서 업을 영위하는 분들의 경우, 관련 지식이나 정보에 대해 알려주기보단 자신들의 특권으로 여겼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시대가 변했고 실무적으로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이 많아서 대중들의 관심도 높아졌고 알아야 내 자산이나 부채에 대한 관리를 명확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부분에서 개방적인 특징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법인 컨설팅을 바탕으로 개인이 할 수 있는 커리어 관리나 업무적 활용도나 유용성에 대해 인식을 갖고 접근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세법이나 보험, 주식 등 개인이 속한 직무나 관련 연관성을 바탕으로 책의 개요가 시작되지만 이론 경영학적인 부분이 많아서 공부를 통해 용어에 대한 정리가 필요한 영역이다. 그래서 책의 저자도 이런 취지에 공감해, 이론적인 부분을 최대한 일목요연하게 정리했고 이를 통해 법인 컨설팅 상담 가이드북으로 활용하라고 조언한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 어떻게 굴러가며, 내 자산이나 보험, 부채 등 다양한 경제변수들이 어떤 방식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또한 나라에서 정한 관련 분야의 법규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어서 금전적인 손해나 불이익을 막을 수 있을 것이다.

상대를 설득하는 비즈니스적 활용도나 화술적인 측면, 개인영업이나 마케팅, 세일즈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활용 할 수 있는 공통적인 요소 등 법인 컨설팅을 통해 배우지만 우리가 전문가에게 위탁하거나 무조건적으로 신뢰 할 수밖에 없는 분야에 대해 기본적으로 어떤 것인지, 알아야 한다는 동기부여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 분야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통해 재테크나 투자정보, 투자 활용범위나 가능성 여부를 자신의 관점에서 냉정하게 진단해 볼 수도 있고, 변화하는 자본시장이나 관련 분야의 법적인 형태나 구성요건 등을 빠르게 포착해 볼 수 있기에, 책이 주는 유용함은 실무적 상황에서 빛을 발휘 할 것이다. 법인 컨설팅 세무와 실전화법, 해당 분야를 초월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