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상가투자 지도 - 1일 매출로 보는
김종율(옥탑방보보스)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의 한 방법으로 통용되지만 사람들이 쉽게 생각하는 분야가 있다. 바로 상권분석 및 상권투자이다. 이미 성공한 사람들의 경험이나 사례를 분석해 해당 지역에 대한 시장조사나 상권에 대한 지형도를 파악하는 기본적인 방식을 비롯해, 지금보다 어떤 방법으로 변화할지, 해당 지역에 대한 예측이나 도시계획, 유동인구의 분석이나 거주 가구수, 혹은 세대수에 대한 유형이나 종류별 구분을 통해 일정한 투자 방향성을 설정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상권분석에 대한 쉬운 소개를 통해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입지조건이나 역세권 및 대학가 지역의 분석, 그리고 신도시나 재개발 지역에 해당하는 지역을 조사하며 부동산 투자의 방법론에 대해 고민하게 한다. 특히 서울 부동산 투자, 경기도 지역에 대한 언급을 통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지역의 특징과 지금도 거품 논란이 일어나고 있는 지역에 대한 새로운 역발상 투자법이 무엇인지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관련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에겐 괜찮은 책이 될 것이다.

특히 코로나 이후 모든 분야가 빠르게 급변하고 있고 우리가 낡았다고 생각하는 지역도 새로운 재개발 열풍을 통해 집값상승이나 상권 자체가 크게 흔들리며 꾸준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것도 특징적이다. 물론 상가투자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굳이 서울 및 수도권 부동산 투자를 하지 않더라도, 상권분석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기본적인 투자방법론을 알려주고 있는 책이라 지방 부동산 투자나 상권분석에도 유용하게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상권분석을 고려하는 분들의 경우, 대다수가 창업이나 사업 등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라 생계와 밀착한 분야에 대한 조사나 투자방향성 설정이 많은 만큼 제대로 된 정보를 바탕으로 조사해야 손해나 불이익을 막고 상대적으로 위험한 시기적 요소를 감안해 안정적인 투자를 운영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책에서는 대학가의 변화나 투자방식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명하고 있는데, 그만큼 현실적인 요소를 많이 고려하며 반영한 가이드북이라 이해하면 될 것이다. 대한민국 상가투자 지도, 상권분석 및 부동산 투자, 창업 가이드북 등으로 활용하며 배워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