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기분파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 핵심이론+과목별 출제예상문제+실전모의고사4회+최근 식약처 출제기준 및 개정법령 반영 2021 기분파 시리즈
권지우.㈜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스펙을 위한 사람들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고 다양한 자격증이 존재하는 시대에서 자신에게 맞는 직무의 선택, 직업탐색 등을 통해 실무에서 직무연관성이 높은 자격증을 취득해야 개인의 커리어 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도 관련 분야에 도전하는 분들이나 관심있는 분들에게 화장품 조제관리사가 무엇이며 어떤 일을 하는지, 혹은 이론적으로 갖춰야 하는 역량이나 기술적 측면 등을 고루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여전히 전문성이 요구되는 분야라서 해당 자격증을 공부하며 화장품에 대해서도 알 수 있고 조제관리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이 부분에 대해 집중적으로 판단하게 될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기본적인 이론에 대해 중점적으로 소개하지만 이를 실무적으로 활용 할 수 있는 방안을 정하고 있고 초보자의 경우에도 쉽게 공부하거나 자격증 취득을 위한 맞춤형 공부법이 무엇인지, 화장품 조제관리사에 대해 이해하지만 화장품법이나 화장품관리, 유통화장품, 맞춤형 화장품 등 우리가 단면적으로 아는 지식을 초월해서 보다 전문적인 영역으로 들어가며 공부하는 방법론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책의 말미에는 실전모의고사를 통해 시험감각을 키우도록 독려하고 있는 것도 알찬 구성이라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화장품 조제관리사는 대중들이 쓰는 화장품의 질이나 성분 등을 쉽게 표현하며 이를 관리하는 사람들이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어야 다양한 사건이나 부정적인 결과를 막을 수 있다. 개인적인 창업이나 사업에도 활용 할 수 있지만 큰 단위에서 접근하며 관련 업을 어떻게 영위해야 하며 이론과 실무의 차이나 연동성에 대해서도 판단하며 공부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자격증 책들과는 확실히 다른 차별성을 보이고 있다. 글로는 부족할 수 있는 부분을 다양한 삽화를 첨가해서 공부하는 수험생들의 이해를 돕고 있는 측면도 책의 완성도가 높다고 볼 수 있는 부분이다.

 

 

또한 기본적으로 화장품법의 경우에는 암기를 요구하는 파트라서 쉽게 생각해서는 시험문제 풀이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나오는 유형에 대한 반복학습, 그리고 어떤 파트에서 출제비중이 높은지 책을 통해 공부하면서 나름의 정리나 학습법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여전히 낯설게 느껴지는 화장품 조제관리사, 기분파 시리즈물을 통해 공부하며 관련 분야에 대해 전문성을 갖거나 이해도를 높여 보자. 생각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활용 할 수 있는 가이드북이라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교재이다. 자격증 합격, 시험점수 획득에 비중을 두지만 기본기를 탄탄히 소개하고 있어서 충분한 도움을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